최종편집 : 2024-04-26 08:30 (금)
강릉·정선에서 오운완!...강원도관광재단, 아리바우길 걷기 챌린지 진행
상태바
강릉·정선에서 오운완!...강원도관광재단, 아리바우길 걷기 챌린지 진행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12.2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코스(정선), 9코스(강릉) 대상 걷기 캠페인 첫 개시

강원도관광재단은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 중인 ‘헬시 플레저(Healthy+Pleasure)’ 트렌드에 맞춰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기념해 조성된 올림픽 아리바우길의 인지도 제고 및 활성화를 위한 ‘아리바우길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아리바우길은 정선~평창~강릉으로 이어지는 강원도의 자연역사문화 탐방로이다.

아리바우길 챌린지
아리바우길 챌린지

이번 걷기 챌린지는 건강관리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인 캐시워크와 탐방로의 주요 지점을 걷고 위치기반서비스를 통해 이를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챌린지를 통해 강원도의 산길, 호숫길, 바닷길을 배경으로 즐겁게 여행하며 운동도 할 수 있다.

강원도관광재단은 총 9개 코스 중 2개 코스(1코스-정선, 9코스-강릉)를 대상으로 이번 달 19일 첫 참여자 모집을 개시했다.

아리바우길 챌린지
아리바우길 챌린지

1코스는 정선 아리랑시장, 나전역을 지나 조양강을 따라 고즈넉한 시골길을 트레킹 할 수 있으며, 9코스는 강릉 오죽헌, 경포호의 소나무 숲길 사이를 걸으며 강릉 주요 역사문화 관광지를 돌아볼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에 오픈된 2개 코스의 걷기 챌린지는 내년 1월 31일까지 운영되며, 이후에 9개 전 코스 대상으로 확대 운영될 예정이다.

참여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캐시워크가 운영하는 B2B 플랫폼 팀워크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강원도관광재단 국내마케팅팀 최동석 팀장은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과 같은 운동 인증문화와 여행 인증문화가 결합하여 많은 시너지를 낼 것이라 예상된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분야와 여행의 접목을 시도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아리바우길 트레킹 사진
아리바우길 트레킹 사진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