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산악연맹-대한체육회, AR클라이밍 체험프로그램 2월까지 진행
대한산악연맹은 대한체육회와 함께 CGV에서 청소년 및 가족들을 위한 AR클라이밍 체험프로그램을 1월부터 2월까지 두 달간 진행한다.
이번 체험은 ‘유·청소년 스포츠기반 구축사업’ 일환으로 코로나19로 침체된 유·청소년들에게 스포츠클라이밍 종목을 소개하고 보급하기 위한 것이다.
AR체험프로그램은 ▲CGV피카디리1958 지난 15일 운영을 시작으로, ▲CGV수원(1월29일부터 16일 간), CGV동탄호수공원(2월16일부터 13일 간) 등 CGV 3곳에서 진행된다.
CGV를 이용하는 청소년 및 가족 누구나 체험 가능하며 자세한 세부 일정은 대한산악연맹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체험프로그램에는 ▲‘스파이더맨’이 되어 암벽등반을 하며 코로나바이러스를 퇴치하면 사은품을 받을 수 있는 ‘스파이더맨’ 프로그램과 ▲에베레스트에서 떨어지는 바위를 피하며 바이러스를 터치하면 사은품을 얻을 수 있는 ‘에베레스트’ 프로그램 등 연령별·난이도별 다양한 AR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대한산악연맹 인스타그램을 통해 AR클라이밍 체험 후기를 공유하면 사은품을 주는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대한산악연맹은 청소년들에게 접근성이 좋은 영화관에 AR클라이밍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야외활동 제한으로 위축된 청소년들의 스포츠 활동 참여율을 증진시키고, AR클라이밍 콘텐츠로 청소년들에게 스포츠클라이밍의 종목을 쉽고 재밌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사진/대한산악연맹>
저작권자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