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08:30 (금)
왕산요트체험·강화약쑥체험..‘인천 대표 웰니스 관광지 10선’ 선정
상태바
왕산요트체험·강화약쑥체험..‘인천 대표 웰니스 관광지 10선’ 선정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07.07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힐링과 함께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관광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2021 인천 대표 웰니스 관광지’ 10개소를 선정했다. 

이번 인천 대표 웰니스 관광지는 뷰티·스파, 힐링·명상, 숲·해양치유, 종합헬스케어, 푸드테라피 등 5대 테마를 중심으로 특화된 시설과 프로그램을 갖춘 관광지다.

▲뷰티·스파 테마로는 올해 한국관광공사 ‘추천 웰니스 관광지’로도 선정된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이 뽑혔다.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는 파라다이스시티 리조트 내 위치한 고품격 스파시설로 우수한 서비스와 인프라로 내·외국인 모두에게 사랑받는 관광지이다.

해든뮤지움
해든뮤지움

▲힐링·명상 테마에서는 총 4개소가 선정됐다. ▷편백나무 욕조를 갖추고, 전통 웰빙보양식을 제공하는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에 외국인 스님과 함께하는 차담이 이색적인 ‘연등국제선원’ ▷올해 자연환경을 활용한 탐조(探鳥) 프로그램을 신설한 천년고찰 ‘전등사 템플스테이’, ▷다양한 전시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해든뮤지움’ 등이다.

▲숲·해양치유 테마에서는 ▷강화도체험학습센터와 숲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마니산 치유의 숲’, ▷영종도에서 즐기는 ‘왕산마리나 요트체험’(현대앤코스모스요팅), ▷팔미도의 자연환경과 바다체험을 연계한 ‘팔미도 여행’(현대마린개발) 등 총 3개소가 선정됐다. 

▲종합헬스케어 테마에서는 ▷강화도의 약쑥 좌훈프로그램을 갖춘 ‘약석원’이, ▲푸드테라피 테마에서는 ▷독특한 명상프로그램과 천연식재료로 만든 자연식을 즐길 수 있는 ‘동국명상원 산들채’가 선정됐다.

왕산마리나 요트체험
왕산마리나 요트체험

인천시와 공사는 지속적으로 우수한 인천 웰니스 관광지를 육성하기 위해, 올해 선정한 관광지에 대하여 맞춤형 수용태세 개선 지원과 온·오프라인 홍보, 팸투어를 통한 상품화 등 다양한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인천관광공사 민민홍 사장은 “이번에 선정된 인천 웰니스 관광지를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프로그램 신규 개발 및 개선을 중점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라며 “향후 지속적인 육성 및 홍보를 통해 인천시민과 관광객들이 찾고 싶은 관광지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사진/인천관광공사>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