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6-20 09:16 (일)
경북 농촌체험관광 매력 찾아라! ‘영상 콘테스트 공모전’ 개최
상태바
경북 농촌체험관광 매력 찾아라! ‘영상 콘테스트 공모전’ 개최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1.06.10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는 코로나19 이후 관광수요를 농촌으로 유도,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해 ‘농촌체험관광 영상 콘테스트 공모전’을 9일부터 9월 17일까지 개최한다.

농촌체험 관광의 새로운 매력을 발굴하기 위한 이번 공모전 주제는 ‘쉼, 치유와 힐링 그리고 경북 농촌여행’이며, 응모대상은 지역·연령에 제한 없이 전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경북 소재 농촌체험휴양마을 126개소, 6차인증경영체 150개소, 치유농장 10개소 총286개소를 대상으로 ▷경북 농촌여행지를 방문했던 경험과 추억을 공유하고 ▷즐거움과 힐링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경북 농촌여행지 ▷코로나 이후 찾아가고 싶은 경북 농촌여행지의 가치를 발굴하는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작품심사는 주제 적합성, 창의성, 명확성 및 완성도, 파급력 등 심사기준을 통과한 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8점 등 총11작품을 선정하고 총 천만 원의 상금을 입상자들에게 차등 지급한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중에 개최될 예정이며, 코로나19 확산 여부에 따라 변동 될 수 있다.

입상한 작품은 올해 하반기에 오픈되는 경북 농촌체험관광 포털사이트 ‘오이소’를 통해 홍보하는 등 추후 경북 농촌체험관광 업무추진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김종수 경상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코로나19가 장기간 지속되면서 국내여행 수요 증가에 따라 경북의 다양한 농촌체험 관광지의 새로운 매력을 발굴하고자 농촌체험관광 영상 콘테스트를 개최하게 됐다”며 “모두가 가고 싶고 즐기고 싶은 참신한 농촌체험관광 콘텐츠 제작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