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0:23 (금)
 ‘관광취업,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JOB자’
상태바
 ‘관광취업,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JOB자’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0.09.28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분진로 탐색 및 비대면 현장 투어 포스터
관광분진로 탐색 및 비대면 현장 투어 포스터

부산시와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이하 센터)는 부산경제진흥원과 함께‘관광분야 진로 탐색 및 2차 비대면 현장 투어’를 다음 달 13일에 센터에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관광분야 취업을 꿈꾸는 학생 및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관광분야 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1회차 MICE산업에 이어 2회차는 여행업에 초점을 맞춰 진행한다.

아울러 여행업 분야별 진로 탐색, 취업전략 특강, 비대면 현장 투어, 업계 현직 대표들과 함께하는 런치 멘토링을 통해 젊은 인재들의 관광분야 진로 탐색 및 취업 준비를 적극 지원한다.

지난 8월 실시한 MICE 산업  취업지원 행사에는 35명의 학생 및 청년들이 참가했으며 현직자 중심의 진로특강 및 그룹 멘토링과 비대면 기업 투어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운영, 참가자들이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번 2회차는 인ㆍ아웃바운드 등 분야별 여행업계 현직 대표 및 전문가 중심의 특강과 멘토단을 구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부산일자리정보망(www.busanjob.net)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오늘(28일)다음 10월 12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또한,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일자리상담소에서는 10월부터 관광분야 취업을 꿈꾸는 학생 및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한 신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부산관광 JOB談(잡담) Day’는 관광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평소 궁금해하는 분야에 대한 그룹 멘토링 및 학생별 고충 상담을 제공한다. 학생들이 최소 2명 이상의 그룹을 형성해 유선으로 사전예약 후 신청일에 방문하면 된다. 

또한, 최근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MBTI 성격유형 검사를 직접 체험하고 유형별 추천 직무를 탐색하는‘지피지기(知彼知己) MBTI클라쓰’도 매주 금요일 오후에 운영될 예정이며 유선으로 사전신청 후 참가가 가능하다.

부산관광공사 정희준 사장은“센터에서 운영하는 분야별 진로 탐색 프로그램과 새롭게 추진하는 관광분야 취업지원 특화 프로그램이 관광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 및 청년들에게 다양한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이러한 프로그램들을 토대로 센터가 학생 및 청년들이 서로 함께하고 공유하는 새로운 중심공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