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5:06 (금)
‘홍천으뜸맛집’ 발굴·육성해 식객 사로잡겠다!
상태바
‘홍천으뜸맛집’ 발굴·육성해 식객 사로잡겠다!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0.08.12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은 올해 홍천으뜸맛집 10개소를 발굴·육성, 식객 사로잡기에 나선다.

홍천으뜸맛집은 홍천군의 음식산업을 육성, 홍천을 찾는 관광객에게 차별화된 음식 서비스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5개년 계획으로 추진된다.

또한 지역 내 농산물을 이용해 지역민, 관광객들에게 안심 먹거리를 제공하는 로컬푸드 이용에도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 신청기간은 오는 31일까지이며 일반음식점 영업신고 후 1년 이상 경과 음식점으로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향토·특색음식 취급 음식점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홍천군은 메뉴와 맛을 기본으로 위생, 시설, 서비스 등의 심사기준을 두고 학계, 전문가 등 외부전문가를 심사자로 위촉해 현장심사를 거쳐 으뜸맛집을 선정할 계획이다.

으뜸맛집으로 선정되면 차년도에 맞춤형 집중 컨설팅, 인증 현판 부착, 시설 및 장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홍천군 관계자는 “홍천군을 찾는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전국 최고의 으뜸맛집이 될 수 있도록 지원, 오는 2025년까지 점진적으로 확대해 100개소 지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홍천군은 인기 유튜버 ‘산적TV밥굽남’을 홍천군 홍보대사로 12일 위촉했다. 산적TV밥굽남은 유튜브 구독자 112만 명 보유, 총 조회수 1억7000만 회를 넘는 국내 인기 유튜브 푸드 크리에이터로서 홍천지역을 기반으로 활동 중이다.

밥굽남 홍천군 홍보대사 위촉식이 홍천군청 열린정원에서 12일 열렸다.
밥굽남 홍천군 홍보대사 위촉식이 홍천군청 열린정원에서 12일 열렸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