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속초시,어린이집~초등생 '가을철 숲체험교실' 운영
상태바
속초시,어린이집~초등생 '가을철 숲체험교실' 운영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0.08.0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숲 체험교실
숲 체험교실

강원도 속초시는 설악산자생식물원 및 숲박물관 일원에 가을철 숲체험 교실을 마련, 오는 9월 14일부터 11월 20일까지 2개월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7년째 운영 중인 숲체험 교실은 관내 유치원·어린이집·초등학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설악권의 멸종·희귀식물 및 고산 식물 위주로 조성된 설악산자생식물원 관찰과 체험을 통해 자연학습은 물론 숲의 가치와 중요성을 일깨워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숲체험 교실에는 관내 어린이 2,0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가을철 숲체험 교실은 오는 21일까지 유치원·어린이집 및 관내 초등학교 82개소에서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숲체험교실
숲체험교실

숲체험교실은 산림청에서 승인받은 (사)강원산림교육전문가협회에 소속된 숲 해설가들이 중심이 돼 자생식물원 및 숲박물관 곳곳에서 진행된다.

무엇보다 숲 해설가와 함께 월별·계절별로 차별화해 숲에서 어린이들이 직접 보고, 만지고 느끼는 오감을 활용한 참여형 활동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어린이 정서함양과 정신적 성장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원녹지과 이선규 과장은 “지속적인 학습 프로그램 운영과 시설개선으로 숲체험 교실이 명실상부한 지역의 대표적인 자연생태 학습장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체험객들은 숲체험 활동 중 마스크 착용과 거리 두기 지침을 꼭 지킬 줄 것을 당부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