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새파란 하늘아래 펼쳐진 만년설 '페루 와라즈', 인생샷 명소로 인기
상태바
새파란 하늘아래 펼쳐진 만년설 '페루 와라즈', 인생샷 명소로 인기
  • 김초희 기자
  • 승인 2019.04.22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루에서 가장 높은 설산 우아스카란 국립공원 내 69호수, 인기명소로 급부상
▲ 와라즈 전경

남미의 스위스라 불리는 트레킹의 성지 페루 와라즈(Huaraz)가 한국인 여행객 사이에서 최근 인기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페루관광청에 따르면 와라즈에는 페루에서 가장 높은 설산 우아스카란 국립공원(Huascaran National Park)을 포함해 빙하가 녹아 만들어진 수백 개의 에메랄드빛 호수가 자리하고 있어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싶은 여행객들로부터 최근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와라즈는 페루 중부의 앙카쉬(Ancash) 지역에 위치한 도시로 파란 하늘과 대비되는 설산이 만든 아름다운 경관으로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특히 와라즈를 감싸고 있는 설산 봉우리 중 하나는 파라마운트 픽쳐스 로고를 연상케 해 여행객들에게 인증샷 명소로 불린다. 와라즈는 수도 리마에서 국내선 탑승 시 1시간 남짓, 차로 이동 시 6시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해 있다.

▲ 우아스카란 국립공원 내 트레킹 코스

와라즈의 대표 명소로는 우아스카란 국립공원과 69호수가 있다. 우아스카란 국립공원은 안데스산맥의 중앙에 위치해 전체 면적이 3,400㎢에 달하는 큰 규모를 자랑하며 최저 2,500m부터 6,700m의 해발고도에 걸쳐 위치해 있다.

1985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의 자연공원으로 등록되었으며 국립공원 내에는 만년설이 쌓인 봉우리들과 600개가 넘는 빙하, 빙하가 녹아 만들어진 300개 이상의 에메랄드빛 호수가 그림 같은 전경을 자랑한다.

난이도에 따라 120가지가 넘는 트레킹 코스가 있으며 트레킹 중 페루를 대표하는 새 콘도르를 포함 야생 라마로 불리는 비쿠냐 등을 만날 수 있다.

특히, 69호수는 최근 소셜 미디어 상에서 한국인 여행객의 인증샷이 이어지며 떠오르고 있는 명소이다. 69호수는 만년설 빙하가 녹아 만들어진 호수로 우아스카란 국립공원에 위치한 호수 중 하나로 해발고도 4,604m에 위치하며, 국립공원 내에서 69번째로 발견돼 69호수로 불리게 됐다.

▲ 69호수 전경

눈 덮인 봉우리를 배경으로 호수 바닥까지 맑게 비추는 에메랄드빛 호수가 보고도 믿기지 않는 전경을 선사해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 명소로 급부상하고 있다.

한편, 페루는 해안, 고산지대부터 아마존까지 다채로운 지형을 갖추고 있어, 트레킹, 크루즈, 럭셔리 열차 여행 등 목적에 따라 다양한 유형의 여행을 즐길 수 있어 세계인에게 사랑받고 있다.

사진, 페루관광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