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08:30 (금)
경기도가 인증한 우수 야영장 25곳 어디?
상태바
경기도가 인증한 우수 야영장 25곳 어디?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9.01.27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연천의 한 캠핑장<기사와 무관함>

경기도에서 캠핑하기 좋은 야영장은 어디일까?

경기도(도지사 이재명)와 경기관광공사(사장 유동규)는 도내 캠핑관광 활성화를 위해 우수 야영장(캠핑장) 25곳을 선정했다.

도와 공사는 캠퍼들의 우수 야영장 선택에 도움을 주고, 캠핑업주들의 야영장 품질 향상을 유도하기 위해 작년 11월 민간 야영장을 대상으로 각 시·군의 추천을 받아 안전, 위생 등 여러 항목의 서류 및 전문가 현장 평가를 실시했다.

지방자치단체의 우수 야영장 선정은 경기도가 처음이다.

도와 공사는 지난 25일 우수 야영장에 ‘경기도 우수 야영장’ 인증패를 수여했다.

또한 우수 야영장 운영 업체들은 ▲경기도 우수 야영장 로고 부여 ▲경기관광포털 및 SNS홍보 ▲온라인 경기그랜드세일 홍보 ▲찾아가는 경기관광박람회, 찾아가는 경기여행 홍보관 활용 마케팅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 자료제공-경기관광공사

현재 전국에 1,978개소의 야영장이 운영되고 있으며, 이중 경기도에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471개(17년 12월 기준)의 야영장 위치해 있다.

이곳의 연간 이용객은 약 196만 명에 달하지만, 제대로 된 캠핑 정보가 없다 보니 캠퍼들이 야영장을 선택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다.

이에 도와 공사는 앞으로 다양한 지원․평가를 통해 경기도 전체 야영장의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특히 올 9월 실시하는 경기캠핑관광주간에 다양한 문화공연과 체험 콘텐츠 진행 등 맞춤형 지원을 통해 야영장 운영 활성화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