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4:48 (금)
부산관광공사, 유커 유치 중국 현지 홍보마케팅 강화
상태바
부산관광공사, 유커 유치 중국 현지 홍보마케팅 강화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7.12.11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국관광객 환영행사

[투어코리아] 한중 정상회담을 계기로 사드 해빙 기운이 돌자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가 유커(중국단체관광객) 유치에 발 벗고 나섰다.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유커 유치를 위해 12일부터 15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중국 상하이와 항저우, 쑤저우를 방문해 적극적인 관광마케팅을 한다.

먼저 13일과 15일에는 항저우와 상하이 호텔에서 주요 여행사 및 언론사 대표를 초청,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설명회’를 개최한다.

관광설명회에서는 부산 관광자원과 크루즈관광 현황을 소개하고 드라마 촬영지로 인기를 끌고 있는 ‘부산 원도심’ 과 ‘송도해상케이블카’, ‘오시리아관광지’ 등 부산의 핫플레이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번 설명회에 앞서,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과 ‘동정여유’ 그리고 상하이, 항저우, 쑤저우 지역 대표 여행사 간담회 및 세일즈콜을 추진, 부산관광홍보 및 관광상품 개발․모객에 관한 다양한 업무 협의를 진행한다.

상하이 주요 크루즈 선사를 방문해 상호 협력과 크루즈활성화를 위한 방안도 모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부산시, 부산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상하이지사는 화동지역 내 관광 동향을 파악하고 부산 중장기 홍보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워크숍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부산시 관광진흥과 관계자는 “이번 관광설명회는 부산의 매력 재발견하고 중국인관광객 유치 증대의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믿고 있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