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0:23 (금)
‘직장배달 한식콘서트’,전남 나주 한전KDN서 25일 공연
상태바
‘직장배달 한식콘서트’,전남 나주 한전KDN서 25일 공연
  • 김호심 객원기자
  • 승인 2016.05.22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국악원 공연과 한식 시연 동시 진행
▲ 소리꾼이자 배우인 오정해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전국을 순회하면서 열리는 ‘직장배달 한식콘서트’ 공연이 이달에는 오는 25일 낮 12시 전남 나주시 한전KDN 본관 빛가람 홀에서 열린다.

‘직장배달 한식콘서트’는 기존의 직장배달 콘서트가 보는 공연 위주였던 것과 달리 한식시연을 보면서 관객이 직접 시식도 할 수 있는 체험형으로 진행된다는 게 특징이다.

영화 ‘서편제‘로 널리 알려진 소리꾼이자 연기자인 오정해 씨가 관객들의 눈높이에 맞는 해설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국립국악원의 국악과 무용 공연이 펼쳐진다.

한국무용팀은 궁중정제의 미를 함축한 춤 ‘쌍춘앵무’를 선보이고, 오정해 씨는 ‘신명나는 우리 소리’를 선사한다.

또 공연과 함께 궁중 요리전문가 황지희 씨는 ‘왕이 사랑한 음식’이란 주제로 조선 영조가 좋아한 음식 ‘탕평채’를 직접 요리해 보인다.

▲ 문화가 있는 날 ‘직장배달 한식콘서트

한전KDN 관계자는 “이번 ‘직장배달 한식콘서트’는 직장인 관객들이 한식과 국악을 보다 가까이서 접함으로써 우리 전통문화에 대한 거리감을 좁히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며, “이번 공연을 통해 직원들의 몸과 마음이 힐링되고 감사와 사랑을 나누는 동시에 일할 맛 나는 직장,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직장배달 한식콘서트’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전국 9개 지역을 순회하면서 진행된다.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도 열심히 일하고 있는 직장인들을 위로하고 가족 사랑을 통한 힐링과 행복한 일터를 만드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

▲ 문화가 있는 날 ‘직장배달 한식콘서트

‘직장배달 한식콘서트’는 대통령 직속 문화융성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국립국악원이 주최하고 문화가 있는 날 사업추진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블레싱 엔터테인먼트가 주관한다.

방문 공연을 희망하는 기업체는 문화융성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7월부터 신청 가능하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