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28 18:17 (화)
‘유럽 크리스마스 마켓’ 서울광장에서 만나세요!
상태바
‘유럽 크리스마스 마켓’ 서울광장에서 만나세요!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5.12.2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로우, 산타-크리스마스마켓’ 21~24일 열려

[투어코리아] 유럽의 도시에서 만날 수 있었던 ‘크리스마스 마켓’이 서울광장에서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펼쳐진다.

14세기 독일에서 시작된 ‘크리스마스 마켓’은 보통 11월 말부터 크리스마스 이브까지 시내 주요 광장에서 다양한 수공예품과 먹거리 등을 판매하는 것으로 크리스마스 시즌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행사로, 이번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헬로우, 산타-크리스마스 마켓’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전하고 나눔의 의미를 더해줄 축제의 장으로 꾸며진다.

 

특히 서울광장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는 판로를 찾기 어려웠던 유망 1인 창작자와 사회적경제기업이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독특한 수공예품과 시즌소품 등을 마켓을 찾는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1인 창작자 200여팀이 가죽, 금속, 액세서리 등 디자인제품을, 중소·사회적경제기업 50여팀이 참가해 크리스마스 소품 및 연말연시 기념품 등을 판매한다.

또 지난 10월 여의도에서 열린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에서 인기를 끌었던 20여개의 푸드트럭도 다시 한번 등장해 크리스마스 마켓의 풍성한 먹거리를 책임진다. 푸드트럭에서는 커피 및 음료, 떡볶이, 샌드위치, 꼬치류, 김치볶음밥, 츄러스, 퀘사디아 등 간단한 요깃거리부터 든든한 한끼식사까지 다채로운 먹거리를 제공한다. 판매수익 일부는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하고, ‘푸드트럭 사랑나눔 음식바자회’도 운영해 크리스마스 온기와 상생과 나눔의 의미도 담았다.

바자회는 사전 수요조사 결과 선정된 소외계층에게 미리 음식쿠폰을 지급하고 행사기간 동안 무상으로 음식을 제공받을 수 있게 하여 소외됨 없이 모두 함께 크리스마스 기분을 만끽 할 수 있게 준비했다.

이외에도 크리스마스의 따뜻한 감성을 닮은 소소하고 정감있는 문화공연도 매일 펼쳐, 개최 기간 내내 캐롤이 서울광장에 울려퍼지도록 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도 한껏 고조시킨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