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5:06 (금)
고양생태공원 ‘보물찾기’ 생물다양성 탐사대회 개최
상태바
고양생태공원 ‘보물찾기’ 생물다양성 탐사대회 개최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5.09.0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물종 목록 조사하는 ‘바이오블리츠(BioBlitz)’ 12일 열려

[투어코리아] 고양시 오는 12일 고양생태공원에서 생물다양성 탐사대회인 ‘바이오블리츠(BioBlitz)’ 행사를 개최한다.

바이오블리츠는 24시간동안 생물전문가와 일반인이 탐사지역 안의 생물종 목록을 조사하는 생물다양성 탐사대회를 말한다.

고양생태공원 바이오블리츠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8시간동안 진행되며 생물전문가와 학생 등 300여명이 참여한다. 초등학교 4학년 이상 관심 있는 학생들은 누구나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에서 사전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새와 함께 날다’(안곡초 김석민 교사), ‘곤충친구들과 썸타요’(SOKN연구소 김명철 박사), ‘나무랑 놀아요’(동국대 오충현 교수), ‘들꽃과 친구되기’(생태복원회 최상규 박사) 등을 주제로 전문가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또한 조류·곤충·목본·초본 전문가와 함께 고양생태공원의 다양한 생물을 찾아보는 생물종 다양성 조사, 재미있는 생태체험 에코티어링 프로그램, 생물종 다양성을 저해하는 위해식물 제거활동으로 꾸며진다.

김운용 녹지과장은 “프로그램 참가 학생들은 전문가로부터 자세한 생물이야기를 듣고 고양생태공원을 둘러보며 생물조사와 탐사활동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라며 “15분에 한 종씩 사라지는 급속한 생물 멸종 사태에 대한 생물다양성 보존의 중요성과 함께 고양생태공원의 생태적 가치에 대한 관심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양생태공원은 생태를 주제로 조성한 공원으로 생물다양성을 높이기 위해 인간행위와 관련된 위협요인을 최소화해 생물들에게 안정적이고 다양한 서식처를 제공하고 있으며 시민들에게는 인터넷예약(http://ecopark.goyang.go.kr)을 통해 생태해설자와 함께하는 생태체험교실과 계절별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