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0:23 (금)
정읍, 5억원 투입.. 내장산 산책로·경관조명 설치완료!
상태바
정읍, 5억원 투입.. 내장산 산책로·경관조명 설치완료!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5.08.05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장산 사계절 체류하는 관광명소로 도약 꾀한다
▲ 내장산

[투어코리아] 정읍시가 단풍철에만 스쳐 지나는 관광지가 아닌 사계절 체류하는 관광명소로 도약하기 위해 국립공원 내장산 산책로 개설(데크로드 설치) 등의 내장산관광특구 활성화 사업을 최근 완료했다.

시는 내장산 관광특구 활성화사업으로 도비 1억5천만원과 시비 3억 5천만원 모두 5억원을 투입해 공사를 추진해왔다. 4억2천만원을 들여 내장산 집단시설지구 내 서래교에서 연자교까지 약 297m에 하천산책로를 개설했고, 8천만원을 투입해 3개소의 교량 경관 조명등을 설치했다.

내장산관광특구 내 산책로

시는 이와 관련, 실시설계 단계부터 주민설명회를 가져 주민의견을 최대한 반영한 후 4월 실시설계를 거쳐 5월에 공사를 시작한 이후 지난달 말 공사를 마쳤다고 밝혔다.

김생기 시장은 “하천 산책로가 개설되고 교량 경관조명등 이 설치됨에 따라 내장산을 찾는 관광객들이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산책을 즐기고, 내장산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교량경관 등의 색다른 볼거리도 감상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내장산이 사계절 체류하는 관광명소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교량경관조명

한편 시는 이에 앞서 지난 2011년에도 국비 19억원과 시비 20억원 총 39억원을 투입해 내장산 상가 간판정비와 함께 신선교 확장 등 기반시설 정비 공사를 마친 바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