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0:23 (금)
강서둘레길, 3코스 2.1km 구간 정비
상태바
강서둘레길, 3코스 2.1km 구간 정비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5.06.04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불량․결빙구간 개선, 수목식재로 한층 걷기 좋은길로 탈바꿈

[투어코리아] 강서둘레길의 부족한 2%가 채워진다.

서울 강서구는 강서둘레길을 한층 더 안전하고 걷기 좋은 산책로로 만들기 위해 5일부터 강서둘레길 정비작업에 돌입한다. 이는 둘레길 산책 수요가 많아지면서 그간 나타난 주민들의 불편을 해결하기 위한 조치로, 이번 정비에 총 3억원이 투입되며, 8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정비구간은 강서둘레길 3코스 구간(총 4.56km) 중 일부다. 개화산 1.6km 구간과 상사마을에서 강서한강공원으로 이어지는 0.6km 구간 등 총 2.1km가 대상이다.

개화산 구간은 훼손된 산책로 정비에 초점을 맞췄다. 먼저 자전거 운반로 등으로 이용돼 훼손된 일부 녹지공간은 찔레나무를 심고, 등산로 주변의 패인 공간은 조팝나무를 심어 메운다.

25%이상 급경사 구간에는 목재계단과 매트를 병행 설치해 이용객들이 걷기 편하게 만든다. 25%이하 구간에도 야자매트를 깔아 안전한 산책을 돕는다.

산책로 주변 곳곳 자투리 땅에는 주민들이 보다 편안한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안내판, 목재데크, 벤치 등도 추가로 확충한다. 위험 구간에는 안전휀스도 설치해 추락 위험을 막는다.

상사마을~강서한강공원 구간은 경관개선과 배수시설 정비에 주력한다. 교량과 도로 구조물로 경관이 불량한 산책로 주변은 버드나무, 메타세콰이아, 수양버들 등 교목 80여 주를 식재해 시각적인 부담을 줄인다. 또 배수가 되지 않아 비만 오면 질퍽이는 불편을 막기 위해 콘크리트 집수정 16개를 설치한다. 자주 물이 고이는 토끼굴은 콘크리트 맨홀을 설치해 물고임을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