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4:48 (금)
‘문화가 있는 날’ 확산 네이버도 동참
상태바
‘문화가 있는 날’ 확산 네이버도 동참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5.06.01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김상헌 네이버 대표이사가 ‘문화가 있는 날’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한 뒤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네이버는 1일 오후 2시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문화가 있는 날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문화가 있는 날’을 통한 국민 생활 속 문화향유 확산을 위한 것으로서, 국민 누구나 ‘문화가 있는 날’을 알고 더욱 편하게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데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네이버는 △‘문화가 있는 날’ 콘텐츠 확대 및 검색기능 강화 △사용자 접근성 향상을 위한 ‘문화가 있는 날’ 이동통신용(모바일) 페이지 제작 등을 지원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네이버는 이미 문화가 있는 날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대표적 기업 중 하나”라며, “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문화가 있는 날에 대해 더 잘 알고 더 가깝게 느끼며 이용하실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문화융성’의 대표정책 중 하나인 ‘문화가 있는 날’은 문체부와 문화융성위원회가 2014년 1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서,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영화관, 공연장, 미술관 등 전국 주요 문화 시설을 할인 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날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