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08:30 (금)
벚꽃 시즌, 도심 호텔서 산책하며 화사한 봄 만끽!
상태바
벚꽃 시즌, 도심 호텔서 산책하며 화사한 봄 만끽!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4.04.01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JW메리어트 그린톡 패키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걷기 좋은 계절이 돌아왔다. 따사로운 햇살과 연두 빛 새싹, 형형색색의 꽃들이 거리마다 반긴다. 어디로든 당장 봄꽃여행을 떠나고 싶지만 시간, 교통 등 봄 여행을 주저하게 만드는 요인들 때문에 망설이게 된다.


그렇다면 도심 한 복판으로 잠깐 봄 여행을 떠나보자. 빌딩 숲 한복판, 편안하고 즐거운 서비스와 함께 싱그러운 봄을 느낄 수 있는 산책로까지 잘 조성돼 있는 호텔들이 상춘객들의 발길을 유혹한다. 파릇파릇한 봄 길을 따라 산책과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갖가지 다채로운 봄맞이 이벤트도 함께 준비되어 오롯이 ‘봄’을 느끼기에 제격이다.


The-K호텔서울, 메타세콰이어와 벚꽃을 즐길 수 있는 숨어있는 명소
부지 면적 만 3만 2천여평(105,000㎡)으로 서울 권 내 호텔 중 손꼽히는 대단위 면적의 더케이호텔서울은 탁 트여 있는 잔디광장과 함께 호텔건물을 둘러싼 한적한 산책로가 조성돼 있어 따사로운 봄 햇살을 맞으며 꽂구경을 즐기기에 적당하다.


더케이호텔서울과 연결되어 있는 양재천과 서초문화예술공원과 양재시민의 숲은 서울 내 아름다운 벚꽃 길로 손꼽히는 주요 장소. 호텔 바로 옆에 자리 잡은 서초 문화 예술공원(2만평), 양재 시민의 숲 (7만 8천평)과 연결 되어 있어 탁 트인 초록 숲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다.


최근에는 팬지, 비올라, 보리(새싹 묘) 등 1만여본의 싱그러운 봄 꽃 들로 공원을 재단장해 산책로를 따라 토종 꽃들로 꾸며 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다. 특히 서초 문화 예술공원은 쭉 뻗은 메타세콰이어 길과 여의천을 따라 자리잡은 벚꽃, 개나리 등 다양한 봄 꽃 길은 남이섬과 담양 못지 않은 멋진 풍경으로 사진 애호가들과 연인·가족의 산책코스로 추천되고 있다.

▲더케이호텔서울 올가닉 푸드 뷔페


더케이호텔서울은 봄을 맞아 봄나들이에 나선 상춘객들의 무뎌진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신선한 봄나물과 산지에서 직송한 유기농 재료로 풍성하게 꾸민 오가닉 푸드 뷔페와 저자극, 안티에이징에 뛰어난 명품 어메니티 ‘피터 토마스 로스(Peter Thomas Roth)’로 제공하는 힐링룸 1박 등으로 구성된 ‘오가닉 라이프 패키지(Organic Life Package)’를 오는 13일까지 선보인다. 오가닉 푸드 뷔페에서는 진한 향의 달래 무침, 식욕증진을 돕는 돌나물 요리, 춘곤증을 날려준다는 원추리를 활용한 요리 등 산뜻하면서도 다채로운 나물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02-526-9328.

쉐라톤 워커힐, 아차산 생태공원에서 워커힐 호텔까지
쉐라톤 워커힐 호텔 안에 자리잡은 광진구 ‘워커힐 길’은 워커힐 호텔 뒤쪽부터 아차산 생태공원입구까지 약 2Km의 가로수 길로 조성돼 있다. 나무데크로 되어 있어 유모차나 어린아이들과 함께 해도 어렵지 않다.


특히 4월 워커힐 길은 수많은 벚꽃들이 피어나 벚꽃로를 조성한다. 워커힐 길에서 못내 아쉬움을 느낀다면, 근처의 아차산 올레길로 방향을 트는 것도 좋은 방법. 봄을 맞은 등산로에 진달래, 철쭉 등 다양한 꽃들은 물론 봄의 푸르름을 한껏 느낄 수 있다.

워커힐은 산책을 즐기는 피크닉 족을 위해, 일본 봄나들이 메뉴로 구성된 봄꽃 스시벤또를 준비하였으며, 일식당 ‘기요미즈’에서는 7코스 벚꽃 가이세끼 요리로 입 속의 봄을 선사한다. 02-450-4599.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기요미즈 도시락


서울신라호텔, 서울 성곽 길과 이어지는 조각공원 길
서울신라호텔에서는 푸르른 자연환경 속에 미술 작품을 구경할 수 있도록 꾸민 조각공원 길이 조성돼 있다. 목련, 철쭉, 벚꽃등과 함께 백현옥의 ‘피리부는 여인’, 김창희의 ‘쌍 무지개’ 등 진귀한 조각상들도 만나볼 수 있다.


4만㎡의 녹지대를 따라 조성된 1.6Km의 산책길은 300년의 세월을 뛰어넘은 서울 성곽길과 연결되어 오래된 역사와 함께 굽이굽이 펼쳐진다.


서울신라호텔은 호텔 근처 산책길을 걸으며 봄을 마중하는 고객들을 위해 ‘스프링 인 퍼플’ 패키지를 선보였다. 호텔 내 베이커리인 ‘패스트리 부티크’의 피크닉 박스와 봄에 어울리는 풍미의 프랑스 와인들을 맛볼 수 있는 와이너리 투어로 구성되어 있다. 02-2230-3310

▲신라호텔 퍼플인스프링 패키지


메이필드 호텔, 3km에 걸친 한국야생화 꽃길
조경사업을 기반으로 시작된 메이필드 호텔은 지난 40여 년간 친환경을 모토로 가꿔온 대 단위 조경 부지를 가지고 있다. 계절별로 다양한 수목과 금낭화, 하늘매발톱 원추리 등 70여가지의 한국 야생화, 장미, 국화 등 다양한 계절 꽃들로 가득한 총 3km의 산책로로 유명하다.


또한 국제 규격 수준의 천연 잔디 풋살 구장과 2개의 족구장이 조성되어 있으며, PAR3 코스는 호수와 그린이 펼쳐져 있어 가벼운 운동을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메이필드 호텔에서는 메이필드의 봄날을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는 ‘봄봄봄, 봄이 왔어요’ 새봄 패키지를 준비하였다. 1일 숙박과 조식(2인), 크로커스와 히야신스 등 봄에 피는 꽃 화분 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 02-2660-9000


JW 메리어트 호텔서 서리골-몽마르뜨-서리풀 공원 산책
JW메리어트 호텔은 자체적인 산책 코스를 내부에 조성해 놓지는 않았지만, 인근에 서리골 공원과 몽마르뜨 공원, 서리풀 공원 등이 광범위하게 펼쳐져 있어 산책하기 좋다. 특히 서래마을 카페 거리가 공원과 근접해 있어, 잠시 지쳤다면 마음에 드는 카페에서 한 숨 돌릴 수 있다.


올 봄에는, ‘그린 톡 패키지(Green tok package)’를 5월 말일까지 선보인다. 인근 공원인 서리풀 공원, 반포천 산책로, 몽마르뜨 공원 등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토마토 모짜렐라 샌드위치와 코코넛 주스로 구성된 피크닉 세트가 포함되어 있다. 02-6282-6282.



中관광객,2018년까지 매년 5만명 강원도 온다


고흥군, ‘고흥 웰빙 유자․석류 지역특구” 지정


4월 마지막주 영월서 어린왕 단종을 만나다!


태국 음식 관련 UCC 만들고 태국여행 떠나요!


고양국제꽃박람회 순회홍보 '성황’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