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08:30 (금)
터키 카파도키아를 즐기는 이색적인 방법
상태바
터키 카파도키아를 즐기는 이색적인 방법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3.07.04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런파이어 카파도키아 7월 20~27일 개최

[투어코리아= 오재랑 기자]‘터키 땅 200km를 누비는 ‘런파이어 카파도키아(Runfire Cappadocia)’ 울트라 마라톤이 오는 20일부터 27일까지 열린다.


카파도키아는 화산 폭발 후 흘러내린 화산재가 오랜 세월에 걸친 풍화작용에 의해 형성된 독특한 지형을 갖추고 있는 터키 중부지역의 대표적 관광지다.

울트라 마라톤은 200km길이의 총 6코스로 돼 있으며 위르귑, 괴레메, 네브쉐히르, 하산다아, 우치히사르, 투즈골루를 통과한다. 마라톤 시작과 종료 지점은 우치히사르 지역이다.

참가자는 울트라 마라톤(Ultra Marathon), 코퍼레이트 래이스(Corporate Race), 디스커버리(Discovery)6D, 디스커보리(Discovery) 4D 중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종류별로 마라톤 완주 길이와 코스가 다르다.

코스는 높게는 1,700미터 높이까지 오르는 지형과, 소금호수 주변, 지하도시와 동굴도시를 가로지르는 코스 등 일반적인 마라톤에서 경험하기 힘든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카파도키아는 역사, 자연, 문화 자원과 아웃도어 스포츠를 연중 내내 즐길 수 있는 지역으로 마라톤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최적의 도시이다.

자세한 정보는 런파이어 카파도키아 공식 홈페이지( www.runfirecappadocia.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터키 여행TIPS

항공 : 한국에서 이스탄불까지 약 12시간 소요되며 터키항공 매일 운항과 대한항공 (매주 월/수/금/일), 아시아나 항공(화/목/토)가 직항 편을 운항한다.

시차: 우리나라보다 7시간 느리지만 서머타임이 실시되는 3월 마지막 주 일요일부터 10월 마지막 주 일요일까지 7개월간은 6시간 느리다.

환율과 물가: 화폐 단위는 터키리라(TL) 이며, 1 TL는 약 610원 정도(2013년 3월 기준)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외환은행을 제외한 타 은행에서는 환전이 안되니 유로나 달러를 준비한다.

현지에서 은행이나 환전소에서 제약 없이 환전이 가능하며 ATM기기가 잘 보급되어 있어서 해외용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편리하다. 물가는 한국보다 싼 편이지만 관광지 물가는 한국과 비슷하다.

금연법: 터키에서는 음식점, 커피숍, 술집에서 담배를 피우지 못한다. 실내 공공장소 내 흡연을 금지하고, 담뱃갑이나 담배꽁초를 길거리에 버리다가 적발될 때도 20리라 (한화 약 1만 3000원)의 벌금을 부과 한다.

이슬람사원 방문 시 유의 사항 : 블루모스크를 비롯한 이슬람 사원에서는 신발을 벗고 입장한다. 보통 관광지에 있는 이슬람 사원에는 신발을 보관할 수 있는 봉투를 개인에게 나누어 주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노출이 심한 경우 입장을 제지 당할 수도 있다. 제공되는 스카프 등으로 노출 부위를 가리는 것이 좋다.

알프스 절경에서 펼치는 클래식 카 레이스

‘청정수도’ 곡성으로 힐링 여행

서천군, 하계 휴가철 피서지 쓰레기 관리대책 추진

이천 농업테마공원 개장

아시아나항공,강진 청자 국제선 면세품 판매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