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세계에서 가장 가파른 톱니바퀴 열차에 몸을 실고~
상태바
세계에서 가장 가파른 톱니바퀴 열차에 몸을 실고~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2.06.05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세계에서 가장 가파른 톱니바퀴 열차가 운행되는 곳 스위스 ‘필라투스(Pilatus)’. 최대 경사도가 48%에 달하고, 평균 경사도 38%인 곳이다.

루체른(Luzern)의 카펠교(Kapellbrücke) 너머로 보이는 바위산이 바로 이 필라투스다. 이 곳은 예로부터 산에서 조난당한 사람들을 구해주던 용이 살고 있다는 전설로도 유명한 곳이다.

톱니바퀴 열차는 5월 중순부터 운행이 재개된다. 열차는 알프나흐슈타트(Alpnachstad)에서 필라투스 정상까지 갈 수 있는 티켓과, 공중 케이블카와 곤돌라를 이용해 크리엔스(Kriens)까지 내려올 수 있는 티켓(혹은 그 반대 방향도 이용 가능) 등이 있다.

필라투스 왕복 요금에 CHF 50을 추가로 내면 알프나흐슈타트에서 출발하는 필라투스 정상행 톱니바퀴 열차의 운전석에 탑승해볼 수 있는 상품도 있다.

루체른 호숫가 선착장 근처에서 출발, 해발고도 2132m까지 이어지는 가파른 구간을 톱니바퀴에 의지해 달리는 열차에 있노라면 깎아지른 절벽이 바로 눈앞을 스쳐가 아찔함을 선사한다.

운전석 앞으로 펼쳐지는 장관의 파노라마를 마음껏 촬영할 수 있고, 열차 차장의 친절한 설명도 구간마다 들을 수 있어 더욱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이용 요금은 라투스 모자와 수료증을 기념품으로 받을 수 있다.

필라투스 산 정상에는 로맨틱한 산장 호텔 ‘필라투스-쿨름(Hotel Pilatus-Kulm)’이 있다. 필라투스 정상에 올랐다가 이 곳에서 하룻밤을 묵으며 고요한 적막 속에서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밤이 되면 하늘에서는 별빛이 쏟아지고, 산 아래로는 루체른 시내와 호숫가의 불빛이 아름다운 강을 이뤄 장관을 연출한다. 필라투스 주변으로 펼쳐지는 오렌지빛 노을을 만끽할 수도 있고, 아침에 창문 밖으로 펼쳐지는 일출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다.

1890년에 첫 문을 연 호텔 곳곳에서는 역사적이고 귀한 장식과 장소들을 발견할 수 있어 과거로의 시간 여행을 선사한다.

필라투스: www.pilatus.ch
문의041 329 11 11
이메일 info@pilatus.ch

해운대 해수욕장 6월 1일 개장

모두투어,中 하남성 관광상품 기획홍보

경기관광공사, ‘가족캠핑여행 체험단’ 모집

경기국제보트쇼&세계요트대회 개막

인천도시공사,연평도 구석구석 도보투어

자유투어, 6~8월 전세기 고객 3만원 선불카드 제공

'요술램프 플러스'에 홍콩여행정보 다있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