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10-13 15:51 (일)
고양으로 꽃구경 오세요!...고양국제꽃박람회 팡파르! 
상태바
고양으로 꽃구경 오세요!...고양국제꽃박람회 팡파르!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4.04.2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산호수공원에서오는 5월 12일까지 17일간 열려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2024고양국제꽃박람회가 오늘(26일) 일산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광장에서 개막식을 개최하며 화려한 막을 올렸다.

개막식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조현숙 고양시의회부의장, 한준호 국회의원, 김성회 국회의원당선자, 김영환 국희의원당선자, 도·시의의원, 화훼산업 단체장, 외국대사, 해외자매결연도시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2024고양국제꽃박람회는 오는 5월 12일까지 17일간 ‘지구환경과 꽃’을 주제로 일산호수공원 일원에서 열려 다양한 야외·실내정원과 체험, 이벤트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2024고양국제꽃박람회 개막식이 26일 열렸다./사진-고양시
2024고양국제꽃박람회 개막식이 26일 열렸다./사진-고양시

이번 꽃박람회는 30개국 50개 도시 200여 개 기관·단체·협회·업체가 참여해 실내외 화훼 전시, 국제어워드쇼, 고양플라워마켓 등 다양한 전시와 행사가 펼쳐진다.

행사장 규모도 작년(155,000㎡)보다 확장된 면적(240,000㎡)으로 조성, 노래하는 분수 광장과 장미원을 포함시켰다.

올해 꽃박람회 주제‘ 지구환경과 꽃’을 상징하는 대형 꽃등고래 조형물이 관람객을 맞이하며 지구환경 정원, 수변정원, 순환정원 등 다채로운 9개의 정원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수상 꽃 자전거, 꽃 만들기 등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을 구성해 참여형 박람회로 준비했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파페라 윤지인 씨와 고양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으로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2024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테이프 커팅식으로 축제의 본격 시작을 알렸다.  /사진-고양시
2024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테이프 커팅식으로 축제의 본격 시작을 알렸다. /사진-고양시

또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이동환 이사장(고양특례시장)의 개회사, 주요 인사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후 개막식 기념 테이프 커팅과 꽃박람회장 투어가 진행됐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이번 꽃박람회는 고양특례시가 품고 있는 화훼산업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며 올해의 아름다운 봄날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4고양국제꽃박람회 개막식에서 인삿말 하는 이동환 고양시장/사진-고양시
2024고양국제꽃박람회 개막식에서 인삿말 하는 이동환 고양시장/사진-고양시

한편, 이번 박람회에서는 ▲박람회장 내에서 찍은 사진과 영상을 자유롭게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게재하는 ‘고양국제꽃박람회 릴스·사진 이벤트' ▲고양관광정보센터에서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피크닉 세트를 이용한 후 인증샷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리는 ‘피크닉 세트 이벤트' ▲고양국제꽃박람회를 관람하지 않더라도 고양특례시의 봄꽃 명소 사진을 게재 후 고양국제꽃박람회를 자유롭게 홍보하는 ‘봄꽃명소 이벤트' ▲고양국제꽃박람회에 대한 기대평을 담은 소망메시지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쿠폰을 주는 ‘카카오톡 이벤트'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소문내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