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9:11 (금)
용의 등 길을 걷다…홍콩 ‘그래곤스 백’
상태바
용의 등 길을 걷다…홍콩 ‘그래곤스 백’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3.03.1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콩 트레킹하며 홍콩의 봄 만끽

[투어코리아=김채현 기자] 완연한 봄기운에 절로 밖으로 나서고 싶은 요즘, 홍콩으로 봄 트레킹을 떠나보자.

홍콩섬에 있는 ‘드래곤스 백(Dragon’s Back)’은 2004년 타임지 아시아에서 꼽은 ‘아시아 최고의 하이킹 트랙’.

‘그래곤스 백’은 말 그대로 용의 등이라는 뜻으로, 아귈라 반도의 섹오피크와 완참산을 잇는 굽이굽이 산길이 마치 용의 척추 같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드래곤스 백은 홍콩트레일 8번 코스에 속하며, 홍콩트레일 8번 코스는 섹 오 로드(Shek O Road) – 드래곤스 백(Dragon’s Back) – 포팅거 갭(Pottinger Gap) – 타이 롱 완(Tai Long Wan) 등 총 8.5km로, 총 6시간 소요된다.

섹 오 피크(Shek O Peak)는 284m 높이로 섹 오(Shek O)와 타이 롱 완(Tai Long Wan), 퉁 청(Tung Chung) 섬까지 아우르는 파노라마 뷰를 볼 수 있는 곳이다.

타이 롱 완(Tai Long Wan)은 홍콩 섬에서 파도가 크게 치는 해변 중의 하나로, 하이킹과 수상 놀이를 즐기는 이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특히 4계절 내내 파도가 높아 서퍼들에게 인기 있는 곳이기도 하다.

‘그래곤스 백’은 홍콩섬에 있어 도심에서 가까워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것이 장점이다.

TIP교통

가는 방법: MTR 샤우케이완(Shau Kei Wan)역 A3출구로 나와 샤우케이완 버스터미널에서 9번 버스를 타고 토 테이 완(To Tei Wan)에서 하차한다.

오는 방법 : 타이 롱 완에서 섹오(Shek O)까지 걸어 간 뒤 섹 오 로드에서 9번 버스를 타고 샤우케이완 버스터미널로 간다.


☞ ‘축제’…겨울 사르르 녹이며 ‘봄·봄·봄’

여수시,'맛 멋 얼 체험' 관광열차 운행

전남도, 문화재 돌봄사업에 12억 투입

고창복분자연구소, 신제품 베리쥬스 개발

곡성 대신정보화마을서 달콤한'딸기수확 체험'

경북도,'초등생용 학습여행 워크북'제작 무료배포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