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롯데 시나리오 공모대전 개최
상태바
롯데 시나리오 공모대전 개최
  • 조민성 기자
  • 승인 2013.01.21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조민성 기자] 롯데엔터테인먼트는 ‘2013년 제 2회 롯데 시나리오 공모대전’을 오는 2월 14일부터 2월 28일까지 실시한다.

공모전에 참가하려면 롯데 시나리오 공모대전 페이지(www.lotte-scenario.kr)에서 약관과 저작권 확인 동의와 개인 정보를 등록하고 기/승/전/결 양식의 시놉시스와 완성본 시나리오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최종 제출 후 수정 및 중복 제출은 불가하다.

심사는 1차 심사, 2차 심사, 최종 심사를 거쳐 6월 중에 당선자를 발표 및 시상을 진행하게 된다.

엄정한 심사 과정을 거쳐 선정되는 대상 1명에게는 상금 1억원과 상패가 주어지며 입상 3명에게는 상금 2천만원과 상패를 수여한다.

이번 시나리오 공모전을 통해 수상한 작가들의 총 4편의 시나리오는 영화화를 위한 롯데엔터테인먼트의 투자를 우선적으로 받게 되는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롯데엔터테인먼트는 “공모전을 통해 신선한 시나리오를 만들어 낼 수 있는 환경을 마련, 발전 가능성이 있는 신예들에게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계기로 정체돼 있는 영화계에 새로운 작품을 발굴, 공급하는 역할을 함으로서 제2의 한국 영화 르네상스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2년 진행 된 제1회 롯데 시나리오 공모대전에 1,417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대상 수상작인 <관능의 법칙>(작가 이수아)은 롯데엔터테인먼트의 투자와 <건축학개론>, <마당을 나온 암탉>으로 유명한 명필름의 제작 확정으로 각색 등 관련 작업을 진행 중이다. 또 입상작인 <치매용의자>(작가 기승태), <마지막 범인>(작가 민경은), <아버지가 되는 방법>(작가 남상욱)도 롯데엔터테인먼트와 제작사들간의 작품화를 위한 논의가 진행 중이다.


☞ 휴식과 액티비티 여행자들의 천국, 세부(Cebu)

☞ 지붕없는 박물관 ‘페루리마’ Peru Lima

☞ 사누키우동의 본고장에 가다

☞천국으로의 질주? '세이셸 에코마라톤대회' 개최

☞ 고혹적인 알프스의 유혹

☞ 겨울이 아름다운 도시, 중국 하얼빈 ‘빙설제’

☞ 겨울놀이 종합선물세트 ‘자라섬씽씽겨울축제’ 팡파르~

☞ 겨울축제 백미 '빙등제' 하얼빈 vs 용경협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