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스스로 마음을 일깨울 수 있는 전시회 나들이
상태바
스스로 마음을 일깨울 수 있는 전시회 나들이
  • 조민성 기자
  • 승인 2012.10.30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스마일展’ 개최

[투어코리아=조민성 기자] 대한불교조계종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은 템플스테이 10주년을 기념, 31일부터 오는 11월 12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에서 현대미술가 8인과 함께 ‘스마일(스스로 마음을 일깨우다)전’을 개최한다.


전시의 주제인 ‘스마일’은 스스로 마음을 일깨우면 미소가 지어진다는 능동적인 의미를 통해 새로운 나의 발견과 성장을 담아낸 것으로, 전시관은 미술작품 전시(너의 스마일), 관객참여공간(나의 스마일), 작가와의 대담(우리의 스마일) 등으로 꾸며진다.

작품 전시전 ‘너의 스마일’에서는 젊은 현대미술가 8인이 두 달간 워크숍, 템플스테이, 토론 등 자기성찰의 과정을 거치면서 그 소회를 예술로 재탄생 시킨 평면회화, 영상, 사진, 설치 등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창

작과정에서 작가 스스로 마음을 일깨우는 여정을 기록한 영상과 사진도 전시된다.

또 관객참여공간인 ‘나의 스마일’에서는 마음을 만나러 가는 길, 자화상 그리기, 인드라망 만들기 등 관람객이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지고 내면을 돌아보는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사업단은 템플스테이 10주년을 기념해 이효리, 루시드 폴, 이루마 등 정상급 뮤지션들이 참여한 10주년 기념 앨범 ‘소중한 만남’을 발매한다.

스마일전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템플스테이 홈페이지(www.templestay.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템플스테이 10년의 현재와 미래를 젊은 예술가들의 개성 있는 시선으로 다채롭게 표현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로, 도심 속에서 성찰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 구성을 통해 잠시 모든 것을 내려놓고 자신의 내면을 돌아보는 시간을 제공 할 것”이라고 밝혀다.

서울 강남구,'관광진흥과' 신설
다문화국가 페스티벌‘베트남의 날’성료
‘국화꽃’ 축제 둘러보며 가을 예찬
코믹연애사극 ‘밀당의 탄생’ 관객 속으로

필리핀 관광청 장관배 아마추어 골프대회 개최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