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6:25 (일)
황금 들녘 ‘김제 지평선축제’로 가을 소풍가요!
상태바
황금 들녘 ‘김제 지평선축제’로 가을 소풍가요!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2.10.11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인 벼고을 문화체험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대한민국 대표 전통농경문화축제인 ‘김제지평선축제’가 10월 10일부터 10월 14일까지 5일간 전북 김제 벽골제를 중심으로 펼쳐져 황금물결이 끝없이 펼쳐진 만경평야와 김제평야의 풍요로움을 만끽할 수 있다.

김제지평선축제는 8년 연속 대한민국 최우수축제로 선정된 데다 세계축제협회 피나클어워드에서도 금상을 수상한 글로벌 명품 축제로, 다양한 농경문화를 체험하고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축제로 진행된다.

▲벼고을 수확체험

특히 농경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세계인이 함께 어울려 들노래를 들으며 벼베고, 탈곡, 도정 등 전통 농경문화를 체험하는 ‘세계인 벼고을 들노래 문화체험’을 비롯해 ‘황금들녘 메뚜기 잡기’, 미니 아궁이에서 금방 도정한 쌀로 직접 밥을 해먹는 ‘미니 아궁이 쌀밥체험’도 이색적이다.

▲대형새총쏘기

또 새참 먹기, 새총 쏘기, 우마차 타기, 불 깡통 돌리기, 새끼 꼬고 가마니 짜기 등을 통해 옛 농경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벽골제 설화를 바탕으로 청룡과 백룡의 접전을 그린 ‘쌍용놀이’, 신명 마당놀이, 농악경연대회, 사물놀이 경연대회, 풍요를 기원하는 입석줄다리기, 인간 허수아비들의 생동감 넘치는 퍼포먼스 등은 축제의 흥을 더해준다.

▲쌍룡놀이

13일 밤에 열리는 ‘벽골제 횃불 퍼레이드’에선 2,012명의 참가자가 모여 횃불을 들고 퍼레이드를 펼치며 지평선의 밤을 밝혀준다.

축제 기간 매일 오후 4시에는 직접 만든 연을 황금들녘 위로 날려볼 수 있는 ‘지평선 대동 연날리기’가 열려, 화려한 연의 군무를 즐길 수 있다.

금산사, 연리지, 도통사, 닭지붕을 잇는 7.7㎞의 아름다운 숲길을 걷는 ‘모악산 순례길 걷기대회’도 13일 열린다.

▲도롱이워터터널

이외에도 풍성한 먹거리 한마당도 빼놓을 수 없는 축제의 재미다. 옛 주막에서 토속음식과 지평선 막걸리를 맛볼 수 있고 쌀과 농작물을 이용한 식혜양초만들기, 쌀피자만들기, 쌀 크런치 코촐렛 만들기에도 도전해볼 수 있다. 쌀 음식 솜씨자랑과 글로벌 음식문화 페스티벌도 마련된다.

이번 가을엔 400리 코스모스 꽃길 따라 끝없이 펼쳐진 황금 들녘 지평선으로 가을 소풍을 나서보다.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농촌체험을, 어른들에게는 향수를, 해외 관광객들에게는 한국의 전통농경문화를 경험할 수 있어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선사한다.

▲우마차여행

● 축제기간 2012.10.10~10.14
● 축제장소 전북 김제시 벽골제 일원
● 문의 063-540-3031
● 홈페이지 http://festival.gimje.go.kr

☞ F1으로 스릴감을~ 세계 민속음악으로 신명을~

돈 크라이 마미,남보라도 관객도 네티즌도 울었다!
투어익스프레스, 배틀넷 월드 챔피언십 상품 판매
생태보물창고 가평으로 떠나는 가을 힐링 여행
겨울 액티비티 즐기는 캐나다 오로라 여행
한진관광,매력적인 가을 유럽 상품 출시
가평 자라섬 재즈 열기로 '후끈'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