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세계가 더 열광하는 '광주세계김치문화축제'
상태바
세계가 더 열광하는 '광주세계김치문화축제'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2.09.21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제19회 광주세계김치문화축제’가 10월 13일~17일 5일간 ‘세계가 열광하는 Say Kimchi!’를 주제로 광주 북구 중외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김치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세계화를 위한 이번 김치 축제는 경연, 전시, 학술, 체험행사 등 수십 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관광객들의 오감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김치 담그기 체험관, 김치 오감체험관, 팔도김치 아카데미, 김치주먹밥 체험, 김치예술무대 등 김치와 김치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은 축제의 재미를 더한다.

또 ‘올해의김치콘테스트’, ‘시민김치왕콘테스트’, ‘김치 영양도시락 콘테스트’, ‘대학생·청년 김치콘테스트’ 등 다양한 경연이 펼쳐져 축제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군다.

특히 ‘대학생·청년 김치 창업 콘테스트’ 우수 수상자에게는 창업지원금 1~2천만원이 지원돼 김치 사업을 꿈꾸는 청년들의 불꽃 튀는경쟁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참가자 모집은 9월19~21일까지다.

어린이와 외국인 등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축제 대표 프로그램인 ‘김치담그기’ 행사엔 외국인의 참여 기회가 더욱 확대된다.

‘외국인 김치문화탐험’은 외국인들이 축제장을 돌아다니며 각종 미션을 수행함으로써, 외국인의 흥미를 높이고 김치문화를 더욱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김치를 놀이로 만나는 어린이 체험학습장 ‘키즈 김치놀이방’을 비롯해 백김치와 야채를 주재료로 견과류를 넣어 초콜릿을 만드는 ‘김치초콜릿 만들기’, 룰렛을 돌려 김치와 지역을 맞추는 ‘팔도 김치여행 룰렛을 돌려라’, ‘김치타운 오감투어’ 등도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축제의 재미를 더해준다.

광주 김치 퍼즐맞추기, 꼬마메주 만들기, 조물조물 야채클레이, 김치공예체험, 김치항아리 아트페인팅 등 신나는 체험거리도 가득하다.

특히 9월 13일 미국 워싱턴DC에서 ‘국제김치컨퍼런스’가 열려 김치축제의 세계화는 물론 광주 김치의 세계시장 진출을 꾀한다.

‘김치오감 박물관’에서는 400일간 세계를 누비고 있는 김치버스의 세계일주를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고, 남도 김치, 퓨전 김치 등 다양한 김치도 맛볼 수 있다.

세계로 전파된 김치의 변화, 발효 문화의 흐름 등 김치에 관한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축제기간 광주지역 배추 생산농가와 연계, 유기농배추가 전시판매되고 광주김치직거래장터,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등이 진행된다. 광주의 대표적 전통시장 상인들이 참여하는 전통시장 열린 장터와 전통발효식품 판매장, 친환경 김치재료장터, 세계 김치협회가 참여하는 김치 가공식품 판매장 등도 운영된다.

● 축제기간 2012.10.13~10.17
● 축제장소 광주 북구 중외공원 일원
● 문의 062-613-3641
● 홈페이지
http://kimchi.gwangju.go.kr

"태풍 이겨낸 '장수 안심사과' 따러 오세요"

전남도,공예품대전 5연속 단체상 수상

신선한 문화적 충격 느끼고 싶다면....

홍콩여행 때 미션 수행하면 상품이 '콸콸'

“정읍시, 있는 것 가꾸고, 없으면 만든다!”

가을 여행 저렴하게 떠나려면 ‘특가 항공권’ 노려라

중국 국민MC,‘멍페이’ 한국관광홍보대사 활동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