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무더위 기승, 무결점 피부 지키려면…
상태바
무더위 기승, 무결점 피부 지키려면…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2.07.10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 차단으로 노화 막아라’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 피부도 더위와의 한판 전쟁이 시작됐다. 강렬하게 내리쬐는 햇볕에 자외선 차단제는 이제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그러나 그것만으로 과연 괜찮은 걸까?


결론부터 말하면, NO다! 자외선 못지않게 피부에 악영향을 미치는 적외선까지 차단해야 안심할 수 있다. 따라서 여름철에도 끄덕 없는 무결점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자외선과 적외선을 동시에 차단해야한다. 최근 코리아나화장품이 자외선·적외선을 동시에 차단하는 신개념 제품이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뜨거운 여름, 열 받으면 늙는다?
적외선에 의한‘열(熱) 노화’선케어가 화두다. 전문가들은 피부가 반복적으로 열에 노출 될 경우 피부의 주요 구성 물질인 콜라겐을 분해하는 효소(MMP_기질단백질분해효소)가 많이 발생해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증가, 피부 노화가 촉진될 수 있다고 지적한다.


이러한 사실이 알려지면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한 열 노화 케어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국내 화장품업계도 적외선을 통한 피부 노화를 막는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코리아나화장품은 자외선과 적외선을 동시에 차단해주는 특허성분 UV-IR BLOCK™을 국내 최초로 개발, 자외선·적외선 동시 차단 효과를 가진‘라비다 선솔루션라인’을 출시했다.


자외선·적외선 차단하고 피부온도 낮춰라!

* 라비다 바이탈 리커버리 BB크림 팩트
안티에이징 BB크림으로, 주름개선, 미백기능성 인증, 보습성분 함유로 하루 종일 깨끗한 피부톤을 유지시켜

준다. 잔주름, 기미, 주근깨 등을 자연스럽게 커버해 주며, 피지컨트롤 효과가 우수하다.

고체형 팩트 타입으로 휴대성이 높고, 메이크업 위에 수시로 덧발라도 뭉치지 않는 것이 특징.

알로에 추출물과 알프스 빙하수, 참마 뿌리 추출물이 함유돼 열 받은 피부 온도를 식혀주고, 피부의 재생과 진정에 도움을 준다.


IRF35 / SPF50+ / PA+++ /용량 12g / 가격 5만 5천원

* 라비다 선 솔루션 레포츠
레포츠용 선 제품으로 야외활동이 많은 사람 또는 바캉스 시 꼭 챙겨야 하는 아이템이다.

고압, 고온 그리고 빛과 산소도 없는 극한 환경 속에서 살아가는 강한 생명력을 지닌 ‘캘리포니아 심해 효소’를 함유, 온도가 높아질수록 항산화 물질을 활성화시켜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을 지켜준다.


IRF25 / SPF50+ / PA+++ /용량 80ml/ 가격 3만 5천원

* 라비다 선 솔루션 쿨링 선크림 팩트
북극 빙산수 함유로 바르자마자 즉각적으로 피부 온도를 내려주는 뛰어난 쿨링효과를 자랑한다.

열차단, 주름개선, 미백, 자외선 차단 등을 한번에 가진 휴대가 용이한 팩트형 선크림으로, 피부결을 매끈하게 표현해 주는 프라이머 기능까지 갖춘 똑똑한 멀티 제품이다.

쿨링 선크림 팩트에 함유된 수분을 순간적으로 흡수하는 아쿠아퍼프 사용으로 피부에 들뜸 없이 잘 밀착되고 번들거리지 않아 수시로 덧바를 수 있다.


IRF25 / SPF50+ / PA+++ / 용량 15g/ 가격 4만 8천원

한편, 코리아나화장품은 특허성분‘UV-IR BLOCK™’이 국내 최고의 산업기술상인 장영실상을 수상한 것을 기념, 7월 31일까지 라비다 신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080-022-5013

TIP 선 케어, SPF와 PA, IRF지수 확인을

자외선 차단제를 고를 때는 반드시 SPF와 함께 UVA를 차단해주는 시간을 나타내는 ‘PA 지수’를 확인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적외선을 차단하는 지수 ‘IRF’까지도 체크해야 한다.

적외선 반사율을 나타내는 IRF지수는 태양열이 피부에 도달하는 정도를 1 00이라 하면 그 태양열을 반사시켜 피부에 영향을 주지 않는 정도를 말한다. 가령, IRF20은 적외선 20%를 차단시키는 것을 의미 한다.


IRF20은 태양에 많이 노출되지 않는 일상적인 실내 생활을 하는 사람에게 적합하며 IRF25는 태양에 많이 노출되거나 야외에서 진행하는 레포츠를 즐기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또한 IRF35 제품은 최고 수치의 열차단 지수로, 한 여름 또는 평소 얼굴이 민감하거나 열이 많아 얼굴이 쉽게 달아오르는 사람이 사용하면 좋다.

'배 타고 낙동강 철새도래지 탐방 체험'

런닝맨,해도 너무한 ‘빈폴 광고’
고궁 견학 청소년 문화학교 참가자 모집
JW 메리어트,월드클래스 우승 칵테일 선보여

누드 비치로 유명한 ‘니스’ 그리고 항구도시 ‘마르세이유’

40대 男 셋중 둘 ‘발기부전'..'파워킹 만나면 다르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