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9-13 17:54 (금)
분홍빛 진달래꽃 만발 '세종대왕릉'으로 봄꽃여행
상태바
분홍빛 진달래꽃 만발 '세종대왕릉'으로 봄꽃여행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4.03.26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6일~4일7일여주 세종대왕릉 진달래 숲길 특별개방
세종대왕유적관리소 인스타그램에 개화 진행 상황 게재
세종대왕릉 내 진달래 숲길
세종대왕릉 내 진달래 숲길 / 사진-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세종대왕유적관리소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분홍빛 진달래꽃 피어난 세종대왕릉으로 봄꽃여행에 나서보자.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세종대왕유적관리소는 진달래꽃 개화시기에 맞춰 오늘(26일)부터 4월 7일까지 관람객들에게 세종대왕릉 진달래 숲길을 특별 개방한다.

세종대왕릉 홍살문 왼쪽 산자락에 위치한 진달래 숲길은 울창한 소나무 아래 진달래 군락이 자연스럽게 형성된 지역(약 10,000㎡)으로 소나무와 진달래꽃이 어우러져 봄의 향기를 만끽할 수 있다.

세종대왕릉 내 진달래 숲길
세종대왕릉 내 진달래 숲길/ 사진-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세종대왕유적관리소

개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관람객들의 안전한 관람과 현장 안내를 도울 안전관리 인력도 배치된다. 단, 실제 진달래꽃 개화시기는 변동될 수 있으므로 방문 전 세종대왕유적관리소 인스타그램에 게재 예정인 개화 진행 상황을 참고하면 된다.

세종대왕유적관리소는 개방기간 동안 방문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사진공모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여 세종대왕릉 진달래 숲길에서의 아름다운 추억을 오래 간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관람객은 기간 내 진달래 숲길을 방문해 자유롭게 사진을 촬영한 뒤, 진달래 숲길 입구에 설치된 안내배너 속 정보 무늬(QR코드)를 촬영하거나, 소통24 누리집 내 ‘설문조사참여’ 란에 게재된 사진응모 행사 글에 접속해 응모할 수 있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커피 교환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특별 개방기간은 진달래 실제 개화시기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 문의하면 된다.

한편, 문화재청은 국가유산 체제로의 전환에 맞춰 오는 5월 17일 국가유산청 출범을 앞두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국내외의 다양한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용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적극행정을 이어갈 것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