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일본 K-관광 로드쇼서 한국관광 토크쇼, K-미식·뷰티 체험 열광
상태바
일본 K-관광 로드쇼서 한국관광 토크쇼, K-미식·뷰티 체험 열광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4.03.25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쿠오카 19~20일, 오사카 21일, 도쿄 22~24일 릴레이 개최
일본 K-관광 로드쇼
일본 K-관광 로드쇼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골든위크(4월27일~5월6일)기간 일본인 아웃바운드 관광객 수요 선점을 위해 지난 19일~24일 일본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등 3개 도시에서 진행한 'K-관광 로드쇼'에서 한국관광 토크쇼, K-미식·뷰티 체험이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공사는 ‘한국으로의 한 걸음’이라는 슬로건으로 내걸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3개 도시 일반 소비자 총 6만여 명이 참가한 이번 로드쇼는 ▲엔시티 위시(NCT WISH), 배우 배인혁 등과 함께 한국관광 토크쇼, ▲국내 지자체 및 관광벤처기업 등 유관 업계 홍보부스, ▲한국여행, 음식, 뷰티 등을 주제로 다채로운 체험 콘텐츠 등을 마련해 일본에서 미리 맛보는 ‘한국여행 종합선물세트’를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공사는 미식 체험행사의 수익금 10%를 지난 1월 발생한 이시카와현 노토반도 지진 피해 이재민에게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혀 한일 관계 훈풍을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NCT WISH의 한국관광 홍보토크쇼를 보기 위해 모인 일본인 팬들/사진-한국관광공사
NCT WISH의 한국관광 홍보토크쇼를 보기 위해 모인 일본인 팬들/사진-한국관광공사

한국 여행 상품화 등 B2B 공략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회 및 업계 교류회도 진행했다. 지역관광공사(RTO), 면세점, 공연협회 등 관광업계 50여 개 기관이 참가해 현장에서 450여 건의 상담이 이루어졌다. 더불어, ‘한일관광교류의 밤’ 행사에서는 국립국악원과 국악인 송소희의 공연으로 한국 국악의 매력을 알렸다. 

일본 민간 기업과의 협력에도 박차를 가했다. 일본 대표 신용카드사인 JCB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오는 4월부터 한국의 지방관광 활성화 및 관광 소비 증대를 위한 프로모션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관광 세미나 및 B2B 상담회 모습/사진-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 세미나 및 B2B 상담회 모습/사진-한국관광공사

공사 이학주 국제관광본부장은 “지난해 일본인 전체 출국자 중 한국을 방문한 일본인은 24%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며, “올해도 계속되는 한류 인기와 한국에 대한 관심을 양분 삼아 한국 구석구석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오는 5월 삿포로, 6월 오사카와 나고야에서도 ‘한 걸음’ 로드쇼를 개최해 한국관광 홍보를 강화하고, 일본인 잠재 관광객 수요 발굴에 나설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