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인터파크트리플, 인바운드 여행 플랫폼 ‘트리플 코리아’ 출시..관광대국 발전 기여
상태바
인터파크트리플, 인바운드 여행 플랫폼 ‘트리플 코리아’ 출시..관광대국 발전 기여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4.03.1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어 기능 고도화..한국여행편의 높여

[투어코리아=조성란기자] 지난해 인바운드 5천만 시대 열어 한국을 관광대국 반열에 올리겠다고 야심찬 계획을 밝힌 인터파크트리플이 인바운드 여행 플랫폼 ‘트리플 코리아’를 출시했다.

트리플 코리아는 글로벌 관광객에게 한국 여행 준비부터 여행 중에 필요한 정보와 기능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모바일 앱으로,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 ‘트리플’의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을 접목했다.

개인 취향에 맞는 한국 여행 일정을 추천하고, 주요 관광지ㆍ맛집ㆍ이벤트 등 여행 정보를 공유한다.

일정에 가고 싶은 장소를 추가하면 이동 동선 및 소요 시간, 요금 정보까지 안내한다.

이외에도 앱 내에서 투어ㆍ티켓ㆍ교통ㆍ액티비티까지 한 번에 쉽게 구매 가능해 한국 첫 방문자도 빈틈없이 여행을 준비할 수 있다.

트리플 코리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여행 편의 기능도 선보인다.

‘실시간 내 주변 즐길거리’ 기능을 통해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의 관광지, 맛집, 카페, 행사 등을 제안한다.

주변 정보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돼 날씨 등 예기치 못한 변화에도 상황에 맞는 즐길거리를 탐색할 수 있다.

대중교통뿐만 아니라 도보를 포함한 ‘길찾기’도 가능하다.

교통 데이터가 제한적인 기존 글로벌 지도 앱과 달리, 트리플 코리아는 이동 수단별 최적의 경로를 안내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인터파크트리플은 트리플 코리아를 ‘한국 여행 필수앱’으로 포지셔닝하고 인바운드 여행의 질을 높이는 데에 역량을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글로벌 관광객 공략을 위해 일본어 버전을 시작으로 상반기 내 영어 버전을 추가로 선보이는 등 제공 언어, 기능 및 콘텐츠를 다각도로 고도화한다.

이를 위해 다양한 기업, 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업해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관광 산업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인터파크트리플 관계자는 “여행 준비부터 현지에서 필요한 모든 정보와 기능을 담은 ‘트리플 코리아’를 통해 심리스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한국 여행의 즐거움을 공유하고자 한다”면서, “앞으로도 인터파크트리플만의 독보적인 경쟁력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인바운드 관광을 독려하고 대한민국이 관광대국으로 나아가는데 적극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