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한국관광공사, 스포츠관광 전담 조직 만든다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스포츠관광 전담 조직 만든다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4.03.15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 종목 연계 신규 방한상품 개발 및 홍보 등 스포츠관광 기반 조성 나서

[투어코리아=이철진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15일 스포츠관광을 전담할 ‘스포츠관광활성화TF(이하 TF)’를 신설한다고 밝혔다. 

TF는 공사 국제관광본부장이 단장을 맡고 2개 분과 총 14명으로 구성된다.

해외스포츠관광 유치반은 e스포츠, 태권도, 자전거 등 대표적인 스포츠 종목을 관광과 연계해 해외 홍보 및 상품개발, 해외관광객 유치 등의 업무를 맡는다. 국내스포츠관광 육성반은 성장 가능성 있는 스포츠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내국인 대상 스포츠 관광 기반을 조성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공사는 스포츠와 관광 양 분야의 민관 역량을 결집해 2024년을 스포츠관광 활성화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한국이 경쟁력을 갖는 e스포츠와 태권도, 자전거, 트레킹 등의 종목과 국내에서 개최되는 중소형 스포츠대회를 활용해 해외 스포츠 관광객과 동호회 단체 등을 적극 유치할 예정이다.

온오프라인 협업사업 추진 체계 고도화를 위해 스포츠 종목별 현장 간담회를 개최하고, 오는 6월 개최되는 ‘테마관광박람회’에는 스포츠관광 테마를 신설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관광산업포털 ‘투어라즈(touraz.kr)’에는 소통메뉴를 개설해 유관업계의 의견도 지속해서 수렴해 나갈 예정이다.

공사 이학주 국제관광본부장 겸 스포츠관광활성화TF단장은 “공사에서 스포츠관광 전담조직을 만든 것은 앞으로 스포츠 관광을 인바운드 시장의 한 축으로 삼겠다는 의지를 반영한 것이다”라며, “공사는 민관 협업을 기반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 세계인에게 한국이 스포츠 관광 목적지로 각인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2일 공사와 국민체육진흥공단, 태권도진흥재단, 한국e스포츠협회 등이 체결한 ‘스포츠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스포츠와 관광을 결합한 협업 시범 사업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민관협업 체계를 뒷받침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