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노랑풍선, 2분기 예약률 전년比 70% 증가…베트남·유럽·태국·일본 큐슈·오사카 인기
상태바
노랑풍선, 2분기 예약률 전년比 70% 증가…베트남·유럽·태국·일본 큐슈·오사카 인기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4.03.11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수기 극복 위해 상품 예약 인원이 많아질수록 할인 폭 높인다!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노랑풍선은 올해 2분기 해외 패키지여행 예약률이 전년동기 대비 약 7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1일 밝혔다.

보통 3월~6월은 신학기 시작과 명절, 휴가 등 여행 특수가 없어는 비수기지만, 지난해 5월 공식적인 '엔데믹 선포' 이후 해외여행 회복세가 꾸준하게 이어지면서 이러한 흐름이 올해 2분기 해외 패키지여행 예약률에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노랑풍선의 자체 데이터 분석 결과,  2분기 가장 인기 여행지는 베트남이었다. 뒤를 이어 유럽과 태국, 일본 큐슈, 오사카 등이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일본과 베트남, 태국 등은 펜데믹 이후 꾸준한 예약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유럽도 많은 선호도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위스 융프라우 / 사진-노랑풍선
스위스 융프라우 / 사진-노랑풍선

노랑풍선은 전통적인 비수기인 2분기를 타개를 위해 이번 달 24일까지 상품 예약 인원이 많아질수록 할인 폭도 높아지는 '여행도 공구시대, 유럽 패키지여행 더더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해 모객에 더욱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4월부터 10월까지 출발하는 상품들로 준비돼 있어 2분기뿐만 아니라 여름휴가 등 미리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며 각 주차 별 튀르키예, 발칸반도, 스페인, 그리스, 북유럽 등 많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유럽 지역을 여행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우선 1주 차에는 전문 인솔자가 동행해 여행에 안전함을 더했으며 전일정 5성 호텔을 이용해 편안한 숙박을 제공하는 ‘튀르키예 9일’ 상품과 자유 일정이 포함돼 있어 여유로운 여행을 보장하는 ‘발칸 3국 9일’, 현지 4대 특식이 제공되는 ‘스페인&포르투갈 9일’ 상품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2주 차에는 오슬로 직항 전세기 탑승과 인솔자 동행이 포함된 ‘북유럽 4국 9일’ 상품과 알프스의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스위스, 이탈리아 9일’, 지중해 절경을 즐길 수 있는 ‘그리스 9일’ 상품이 오픈될 예정이다.

노랑풍선은 이번 프로모션에 포함된 상품을 대상으로 기본적으로 5~10만 원의 공동구매 할인가를 적용하며, 구매 인원에 따라 최대 30만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고객 수요가 높은 오사카, 후쿠오카, 오키나와뿐만 아니라 아테네, 터키, 스페인 지역의 전세기 운영을 통해 선제적인 모객 활동을 진행하는 한편 다양한 프로모션 및 기획전을 운영하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원래 2분기는 여러 요인이 겹쳐 여행업계에서는 통상적으로 비수기라고 불리지만 엔데믹 이후 억눌려있던 해외여행 심리가 폭증하면서 현재까지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며 “이에 당사에서는 공격적인 프로모션 및 기획전 운영을 통해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번 유럽 패키지여행 공동구매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이 여유로운 일정으로 즐거운 여행의 경험을 하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