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슈퍼어싱 부산 '맨발걷기 좋은도시' 선포
상태바
슈퍼어싱 부산 '맨발걷기 좋은도시' 선포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4.03.11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관광공사, 풍부한 지역 산림 자원 활용 어싱(Earthing) 활성화 나서

[투어코리아=이철진 기자] 부산관광공사는 오는  16일 회동동 땅뫼산 황토숲길 일대에서 '2024 슈퍼어싱 부산, 맨발걷기 좋은도시' 선포식을 개최한다.

어싱(Earthing)이란 신체를 지구와 직접적이면서 중단없이 접촉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곧 맨발로 걷는 행위를 의미한다.

맨발로 걷게 되면 자유전자가 몸속으로 흘러 들어갈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스트레스 해소, 불면증 개선 등 다양한 효과가 있다는 근거가 제시되면서 어싱은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현대인들의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땅뫼산 황토숲길 및 회동수원지/사진-부산관광공사
땅뫼산 황토숲길 및 회동수원지/사진-부산관광공사

부산은 어싱에 최적화된 환경, 즉 산과 바다와 같은 자연 자원이 풍부하다는 장점을 적극 활용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탐색하고 있으며, 그 첫걸음이 바로 맨발걷기 좋은도시 선포식이다.

맨발로 걷기 좋은 황톳길이 길게 조성되어 있는 부산의 대표적 산림 자원인 땅뫼산에서 진행되며, 선포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생태 체험 부스와 어싱 체험까지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선포식은 앞으로 부산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어싱 연계 관광 콘텐츠의 시작점이라는 데서 그 의미가 매우 크다.

선포식 개최 이후 2024 슈퍼어싱 부산 페스티벌이 약 2주간 진행될 예정이며, 부산의 △7 마운틴(금정산, 황령산, 장산, 백양산, 승학산, 봉래산, 연대봉), △4 로드(성지곡수원지, 회동동수원지, 을숙도, 삼락생태공원), △7 비치(해운대, 광안리, 송정, 다대포, 송도, 일광, 임랑)를 배경으로 하는 슈퍼어싱 747 챌린지 또한 관광객을 찾아갈 예정이다.

공사 관계자는 “오는 16일 진행되는 맨발걷기 좋은도시 선포식을 시작으로, 올 한 해 다양한 어싱 연계 관광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며,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별다른 준비물 없이 맨발로 걷는 것만으로도 신체적 건강 증진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어싱 체험을 기반으로 관광객들에게 독특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