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30 19:08 (목)
아시아나항공, 10명 임원 승진 인사 단행...내실 강화
상태바
아시아나항공, 10명 임원 승진 인사 단행...내실 강화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4.02.2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정하성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서 내실을 강화하기 위한 '2024년 정기 임원 인사'를 3월 1일자로 실시한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인사에서 사장 1명, 전무 2명, 상무 7명 등 총 10명 규모의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아시아나항공 원유석 대표는 부사장에서 사장으로, 임수성 전략기획본부장, 오윤규 화물본부장은 각각 상무에서 전무로 승진했다. 수석부장 7명은 상무로 승진했다.

(좌측부터) 원유석 아시아나학공 대표, 두성국 에어부산 대표, 선완성 에어서울 대표 

주요 보직 이동으로는 안전보안실장 류재훈 전무, 서비스본부장 조영석 전무, 경영관리본부장 김진 상무, 여객본부장 임선진 상무, 정비본부장 이중기 상무가 각각 선임됐다.

또한, 에어부산, 아시아나IDT, 아시아나에어포트, 에어서울 등 4개 자회사 대표 포함 임원 인사도 함께 실시했다.

에어부산 대표에는 아시아나항공 두성국 부사장, 아시아나에어포트 대표에는 아시아나항공 장경호 전무, 아시아나IDT 대표에는 김응철 전무가 각각 승진 선임됐고, 에어서울 대표에는 아시아나항공 선완성 상무가 선임됐다.

아시아나항공은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서 내실을 강화하기 위한 인사로 아시아나항공의 변함없는 경쟁력 유지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해외 경쟁당국의 기업결합 승인을 위한 사전적 조치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승진 인사 세부내용

<아시아나항공>

▲ 사장 : 원유석
▲ 전무 : 임수성, 오윤규
▲ 상무 : 배인석, 서성진, 전상현, 문정석, 유현우, 곽호진, 이병수

<에어부산>

▲ 부사장 : 두성국

<아시아나에어포트>

▲ 전무 : 장경호
▲ 상무 : 박병창

<아시아나IDT>

▲ 전무 : 김응철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