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동두천시, 인구감소 대응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상태바
동두천시, 인구감소 대응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하인규 기자
  • 승인 2024.02.28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 인구감소 대응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주재 모습(사진제공=동두천시청)
박형덕 동두천시장 인구감소 대응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주재 모습(사진제공=동두천시청)

[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 동두천시는 인구감소 변화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16일, 동두천시 인구감소 대응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착수하고, 26일 상황실에서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박형덕 동두천시장을 비롯해 국장 및 각 부서장 간부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 방향, 통계 추이, 사업 발굴 등에 대한 보고가 이뤄졌다.

한편 이번 용역은 150일 동안 진행되며, 인구감소지역지원 특별법에 따라 인구감소지역 대응 기본계획과 시행계획을 수립한다.

또한 인구감소지역 우대 정책을 활용한 지역 맞춤형 인구감소 대응 사업을 발굴해 사업간 상호 연계성을 고려한 지방소멸 대응기금 투자계획을 마련할 계획이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각 부서의 사업과 연계해 인구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고민해달라”며 “인구시책을 발굴해 시가 체계적으로 정주여건을 개선할 수 있도록 인구정책 업무에 최선을 다해 주고 성공적인 용역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전 부서의 관심과 협조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