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남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1차 대표협의체 회의 가져
상태바
남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1차 대표협의체 회의 가져
  • 하인규 기자
  • 승인 2024.02.2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감·체감형 지역사회보장’을 위한
주광덕 남양주시장 남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 진행 모습(사진제공=남양주시청)
주광덕 남양주시장 남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 진행 모습(사진제공=남양주시청)

[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남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 위원장 주광덕·민간 위원장 유병선, 이하 협의체)는 지난 23일 남양주시청 여유당에서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1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공공 위원장인 주광덕 남양주시장과 유병선 민간 위원장을 비롯한 위촉·당연직 위원 등 3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연차별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 결과평가 및 우수사업 선정 의결 △별별시민아카데미 계획 보고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계 활성화 방안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협의체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1년 차 시행계획인 ‘100만 시민이 함께 그리는 상상 더 이상 행복한 남양주’의 세부사업별 목표 달성도와 예산집행실적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앞서 지난해 시는 복지·건강·교육·고용·주거·문화·환경 등 사회보장 분야 전반에 걸친 시행계획의 9개 추진전략 및 48개의 세부사업을 시행한 바 있다.

이어, 협의체는 48개의 세부 사업 중 △남양주형 돌봄체계 구축(1순위) △휴먼북 라이브러리 운영(2순위)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 사업(3순위) 등을 우수사업으로 선정했다.

주광덕 시장은 “지난 1월 GTX 4개 노선과 전철 5개 노선 등 9개의 철도를 품게 된 남양주시는 교통혁명과 더불어 복지, 일자리, 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지역사회보장정책을 적극 추진해야 할 골든타임에 직면해 있다.”라며 “지역사회보장이 단순한 구호가 아닌, 모두가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위원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력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