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자연 힐링해요” 시흥 산림복지센터 프로그램 신설·개편
상태바
“자연 힐링해요” 시흥 산림복지센터 프로그램 신설·개편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4.02.23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복지센터 산림치유 프로그램 제공
산림복지센터 산림치유 프로그램 제공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경기 시흥시 산림복지센터가 일상 속 스트레스와 피로에 지친 시민들을 위해 기존의 자연물 공예품 만들기 위주의 프로그램을 개편하고,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산림복지센터는 남녀노소 누구나 누릴 수 있는 ‘숲 향기 치유 프로그램’부터 오감을 자극하는 ‘생태놀이 숲 체험’, ‘자연물을 활용한 만들기 체험’까지 다양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숲 향기 치유 프로그램’은 신경안정 및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는 건강 차, 아로마오일 테라피와 함께 혈액순환을 돕는 한방 건식족욕 체험으로 구성돼 있다. 

‘생태놀이 숲 체험’은 다양한 자연물 놀이와 함께 숲속의 다양한 자연을 관찰하며 오감으로 자연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자연이 담긴 다양한 만들기도 체험할 수 있다. 

천연재료로 만드는 천연족욕제, 피톤치드 향기가 가득한 편백알 향기 주머니, 수면에 도움이 되는 라벤더 향초 등 일상에서도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힐링 물품’과 자신의 취향대로 만들 수 있는 ‘자연물 공예품’ 등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원하는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산림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오는 26일부터 시흥시 통합예약포털(https://www.siheung.go.kr/reservation)에서 예약할 수 있으며, 3월부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숲 향기 치유 프로그램’과 ‘자연물 공예품 만들기’는 현장 신청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통합예약포털에서 확인하거나 시흥시청 녹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강송희 시흥시 녹지과장은 “많은 시민이 산림치유를 경험할 뿐 아니라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강화하고 활성화시키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