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한-미 자동 출입국 서비스 도입
상태바
한-미 자동 출입국 서비스 도입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2.06.1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이태형 기자] 미국 방문시 무인 자동 심사대를 통해 간단한 절차만으로 입국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미국관광청(Brand USA)은 지난 12일 워싱턴 DC에서 결정된 한미 양국 상호 자동 출입국 심사 시스템 도입으로 한국인들이 보다 편리하게 미국을 여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미 국토안보부의 자넷 나폴리타노(Janet Napolitano)와 미 세관 국경보호국(CBP)의 데이비드 아귤라(David V. Aguilar) 및 권재진 법무부장관은 공동으로 한-미 양국 상호 자동 출입국 심사 제도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한국에서 SES(Smart Entry Service)라고 이름이 붙여진 이 시스템은 미리 지문과 얼굴 정보를 등록한 후 대면심사 없이 무인 자동 심사대 확인만으로도 출입을 가능하게 해준다.

SES에 등록한 한국인들은 미국 내 주요 25개 국제 공항에 위치한 무인 자동 심사대를 이용, 여권 스캔과 지문 확인 절차만으로 쉽고 빠르게 입국이 가능하다.

더불어, 미국과 상호 무인 자동출입국심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나라는 아시아에서 한국이 처음이며, 전 세계적으로는 네덜란드, 캐나다에 이어 한국이 세 번째다.

미국관광청 CEO인 짐 에반스(Jim Evans)는 “미 연방 정부 차원에서 한국 여행객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쉽게 미국을 방문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인 만큼 더 많은 한국 여행객들이 이 프로그램을 활용하기를 기대한다”며 “미국관광청은 미 세관 국경보호국과 함께 자동출입국심사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보다 많은 여행객들이 미국으로 방문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마무트코리아,150 PEAKS 백두산 등정

꿈꾸는여행, ‘그리스 신화를 만나다’

홍콩 여름,축제 세상이 열린다!

가루다항공, 발리 여행 활성화 꾀하다

꿈꾸는여행,그리스・프랑스・하와이'허니문 조기예약' 할인

내일여행,내일로 가는 배낭여행 'UCC 이벤트'

모두투어, 50만원 할인받아 유럽여행 떠나자!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