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콘텐츠 여행 욕구 자극"...프랑스관광청x넷플릭스, '프랑스 문화 관광' 홍보 협력 강화
상태바
"콘텐츠 여행 욕구 자극"...프랑스관광청x넷플릭스, '프랑스 문화 관광' 홍보 협력 강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4.02.15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한한 상상력을 주는 프랑스’ 홍보 캠페인 진행
프랑스 디지털 여행가이드북 공동 발간
넷플릭스 드라마 ‘에밀리 파리에 가다’ 속 한 장면 /사진– 프랑스 관광청 제공
넷플릭스 드라마 ‘에밀리 파리에 가다’ 속 한 장면 /사진– 프랑스 관광청 제공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프랑스 관광청(Atout France)은 넷플릭스와 '프랑스 문화 관광 홍보' 협력 강화를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프랑스가 넷플릭스 제작 콘텐츠의 단골 배경지로 등장하는 데다, 이러한 미디어 노출이 프랑스의 문화 관광적 매력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는 베이시스(Basis)의 최근 리서지 조사결과에서 드러났기 때문이다. 

협약 체결을 계기로, 프랑스 관광청과 넷플릭스는 ‘무한한 상상력을 주는 프랑스(On n’a pas fini d’imaginer la France)’ 홍보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이와함께 ‘에밀리 파리에 가다’나 ‘뤼팽’ 같은 넷플릭스 시리즈 주인공의 발자취를 따라 프랑스를 여행하는 이색적인 '디지털 여행 가이드북'을 선보인다. 가이드북은 인터랙티브 지도를 기반으로 12개의 테마 루트, 맞춤 가이드 서비스, 인기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 70여 곳의 리스트를 제안하며, 넷플릭스 프랑스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넷플릭스 프랑스의 마리 로르 다리당(Maire-Laure Daridan) 대외기관관계팀장은 “1년에 20여 편 이상 나오는 넷플릭스 프랑스 오리지널 콘텐츠로 전 세계 190 여개 국에 프랑스의 매력을 알리게 되어 기쁘다"며 "프랑스 관광청과의 협업으로 프랑스가 간직한 숨은 보석같은 면모들을 더 잘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넷플릭스에는 ‘에밀리 파리에 가다’를 비롯해 ‘루팡’, ‘사라진 탄환’, ‘머더 미스터리’, ‘미라큘러스’, ‘스쿨 라이프’등 프랑스로 떠나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콘텐츠가 다수 있다. 

베이시스는 넷플릭스에서 프랑스 프로그램을 시청했던 미국, 일본, 독일 시청자가 가장 떠나고 싶은 여행지 1위로 프랑스를 지목할 가능성이 3배 더 높다고 밝혔다.

또한, 프랑스 영화와 드라마를 시청한 넷플릭스 회원은 프랑스 문화를 탐험하며 자신의 취향에 맞는 경험을 해보고 싶어 했다. 설문조사 응답자의 63%는 프랑스 문화 유적지 방문을 원한다고 했으며, 61%는 미식 여행을, 58%는 영상 속 배경이 된 프랑스 여행지들을 경험해 보고 싶다고 응답했다.

넷플릭스는 프랑스 콘텐츠와의 접점이 없던 시청자에게도 프랑스의 색다른 모습을 비춰주며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넷플릭스 추천 프랑스 드라마나 영화를 봤던 시청자는 2명 중 1명꼴로 프랑스 여행에 대한 열망을 넘어 프랑스에 대한 더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게 되었다고 밝혔다.

프랑스 관광청 카롤린 르부셰(Caroline Leboucher) 대표는 “프랑스는 다채로운 자연환경, 풍부한 문화유산, 프렌치 라이프스타일로 영화와 드라마에 가장 아름다운 장면을 선사한다"며 "넷플릭스와 맺은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앞으로 영화와 드라마에서 보여주었던 프랑스의 매력을 더욱 발전시키고자 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관광객에게 여행 가이드와 인터랙티브 지도를 제공, 넷플릭스 영화와 드라마에 등장한 관광지와 촬영지를 비롯햐 비교적 덜 알려진 명소에 대한 정보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넷플릭스과 프랑스 관광청의 협약은 프랑스 유럽외교부에서 주관하며 정부정보서비스(SIG)에서 운영하는 ‘MAKE IT ICONIC. Choose France’에 따라 ‘브랜드 프랑스’(Marque France) 캠페인 차원에서 맺어졌다.

지난 10월, 프랑스 대통령은 프랑스, 문화, 역량, 경제를 전 세계에 알리고자 ‘브랜드 프랑스’를 발표한 바 있다. ‘브랜드 프랑스’는 ‘프랑스만의 대담함’을 앞세워 전 세계에서 국가 매력도를 높이려는 포부를 담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