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KB국민·신한카드, 착한가격업소에서 1만원 이상 결제하고 2천원 캐시백 받자!
상태바
KB국민·신한카드, 착한가격업소에서 1만원 이상 결제하고 2천원 캐시백 받자!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4.02.05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고물가시대, 착한가격업소에서 1만원 이상 결제하고 2천원 캐시백받으며 알뜰 소비를 해보자.

KB국민카드와 신한카드가 2월 한달간 착한가격업소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캐시백 혜택을 5회까지 적용, 최대 1만원까지 절약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를 유도, 업계 전체로 착한가격 확산, 물가 안정을 꾀하는 동시에  지역경제 상생을 위한 것이다. 

KB국민카드, 착한가격업소에서 KB Pay 이용 시 최대 1만원 캐시백!

KB국민카드가 2월 한 달간 착한가격업소에서 KB Pay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2천원 캐시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대 5회까지, 최대 1만원 할인해준다. 

이용 고객의 편의를 위해 KB Pay 위치기반 서비스를 통해 인근지역의 착한가격업소 검색이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KB Pay 전체메뉴 ▶이벤트 ▶’우리동네 착한가격업소를 소개합니다’페이지 내에서‘내주변 착한가격업소’를 선택하고 위치정보 접근 동의 절차를 거치면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착한가격업소 이용고객 활성화에 적극 동참하여 소상공인 및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며, “향후에는 소상공인 성장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착한가격업소 이용고객의 소비 데이터, 상권 분석 데이터를 무상 제공하는 등 KB국민카드만의 선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한카드, 착한가격업소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2천원 캐시백 

신한카드는 2월 한달간 전국의 착한가격업소에서 최대 1만원까지 캐시백해주는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신한 SOL페이 또는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 응모 후 착한가격업소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2천원을 캐시백해준다. 응모 고객별로 최대 5회까지 적용되며 동일한 곳에서 중복 사용도 가능하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가 시작한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가 업계 전체로 확산되는 등 지역경제 상생을 이끌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소상공인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상생경영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카드 본사 전경
신한카드 본사 전경

이번 카드사의 이벤트는 지난달 2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금융감독원, 여신금융협회, 새마을금고중앙회, 소상공인연합회, 국내 카드사와 함께 ‘착한가격업소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진행되는 올해 첫 이벤트이다.

한편, 착한가격업소는 행정안전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지정한 물가안정 모범업소 전국 7,172개소((2023년 기준)로 가격, 위생, 청결, 친절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지난해 4차례의 이용 활성화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에게 1만원 이상 해당 업소 이용 시 2천원 캐시백 행사를 진행하고 비용은 신한카드가 전액 부담했다. 그 결과, 지난 5월에 진행한 1차 행사 대비해 11~12월에 진행한 4차 행사 때에는 이용고객수는 63%, 고객이 결제한 취급액은 162% 증가했다. 또한 행사를 시작한 5월 이후 전년대비 월별로 최대는 10% 이상 매출이 증가하는 효과를 거두기도 했다. 

세대별로 보면 50대, 40대, 60대 이상의 순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요일별로는 금요일에, 시간대로는 12시에서 13시 사이에 착한가격업소의 이용이 가장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또 신한카드가 분석한 2023년 착한가격업소 현황을 보면 한식·대중음식점·중식 등 요식업종 가맹점에 이용횟수의 88%가 집중돼 있으며, 가맹점수가 많은 서울지역의 이용 횟수가 가장 많았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