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청룡의 해 설 연휴는 경북에서!”
상태바
“청룡의 해 설 연휴는 경북에서!”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4.02.05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 가족들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 마련
지난 설 엑스포공원에서 즐겁게 윷놀이를 즐기고있는 관광객.[사진=경북문화관광공사]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김일곤)는 설 연휴기간(9일~12일)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주 보문호반 광장과 엑스포대공원에서 즐기는 설 이벤트

보문관광단지 호반광장에서는 10일부터 2일간 ‘복(福)작 복(福)작 보문관광단지’ 설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의 메인공연으로 통기타, 트로트, 국악, 전자 현악기 공연이 마련되며, 가족 레크리에이션, 민속놀이 경연대회, 보문노래자랑 등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소정의 상품을 받아갈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절구질 체험.[사진=경북문화관광공사]

체험존에서는 가훈 써주기, 요술 풍선 만들기, 신년운세 봐주기, 민속놀이를 통해 즐거움을 선사한다.

경주엑스포대공원 곡수원 일대에서는 9일부터 3일간 오전 10시부터 민속놀이 체험, 버스킹 공연, 경품 이벤트가 마련된다. 

버스킹 공연은 K-POP 댄스, 마술, 트로트 공연으로 낮 12시 30분, 오후 2시 등 1일 2회 진행된다. 

설맞이 한마당 이벤트의 가장 큰 즐길 거리는 가족 단위로 참여 가능한 레크리에이션과 ‘청룡을 찾아라!’ 보물찾기다. 즐거운 추억과 함께 푸짐한 선물을 마련했다.

올해 1월부터 진행 중인 입장 요금 할인은 이달 12일까지 진행된다. 

용띠 해에 태어나거나, 이름에 용이 들어가 있거나, 한복을 입은 분들은 공원 입장 요금을 할인해준다. 

안동문화관광단지 유교랜드에서 즐기는 설 이벤트

 안동 유교랜드에서는 2월 한달 동안 입장료를 2천 원 할인해 운영하고, 설 연휴기간 한복 착용 입장객과 이름에 ‘용’자가 있는 관람객, 용띠 출생연도 관람객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11~12일 이틀간 가훈 쓰기,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를 일일 각 200명 한정으로 체험할 수 있다.  그 밖에 전통 놀이 체험, 한복 입어보기, SNS포스팅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친다.

지난해 10월 메타버스 콘텐츠를 선보인 유교랜드는 미디어아트 전시관, 체험형 콘텐츠를 도입해 총 10개의 새로운 콘텐츠를 배치했다.

도립자연휴양림에서 즐기는 설 이벤트

안동호반, 팔공금화 도립자연휴양림에서는 투호놀이, 제기차기, 윷놀이 등 다양한 전통 민속놀이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정월대보름 기간인 23일부터 24일까지는 입실 고객 대상으로 부럼 깨기 세트도 제공한다.

또한 안동호반자연휴양림에서는 숙박객과 도민에게 심신안정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치유와 힐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힐링타운 입장료를 할인(입장료 : 5천 원 일괄 적용) 운영한다.

온라인에서 즐기는 ‘새해 복받아용’ 이벤트

경북관광 온라인 채널인 경북나드리에서는 ‘청룡과 함께하는 새해 복받아용’이벤트를 이달 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한다.

청룡의 해를 맞아 용과 관련된 경북 여행지를 홍보하기 위한 이벤트로 퀴즈와 설문을 통해 경북의 전통주와 다과를 경품으로 선물한다. 

김일곤 사장직무대행은 “갑진년 새해 설맞이 이벤트를 함께하며 경북에서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