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터키항공 카고, 새로운 의약품 운송 서비스 선보인다
상태바
터키항공 카고, 새로운 의약품 운송 서비스 선보인다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4.02.0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터키항공 카고가 의약품과 의료 제품 물류 분야에서 온도 제어 등에 있어 한층 더 향상된 '의약품 운송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새로운 의약품 운송 서비스는 다양한 의약품 및 의료 제품의 특성에 맞춘 ▲TK 파르마 스탠다드(TK Pharma Standard), ▲TK 파르마 엑스트라(TK Pharma Extra), ▲TK 파르마 어드밴스드(TK Pharma Advanced) 등이다.

TK 파르마 스탠다드는 전문적인 화물 처리,우선 선적 및 전용 온도 제어칸 보관 서비스 등  온도에 민감한 화물이 산업 표준에 부합하는 조건에서 운송될 수 있도록 한다.   

TK 파르마 엑스트라 솔루션은 온도와 시간에 민감해 에이프런 운송 중 추가적인 보호 조치가 필요한 패시브 온도장비가 적용된 의약폼 및 의료용품을 맡는다. 에이프런에 있는 동안 해당 용품이 포함된 화물은 특수한 온도 제어 돌리(Temperature-controlled dollies)로 운반되며, 출발지부터 목적지까지 파르마 컨트롤 타워에서 24시간 모니터링된다.  

TK 파르마 어드밴스드는 -70°C에서+30°C사이의 일정한 온도에서 운송 가능하며, 콜드체인 유지를 위한 최첨단 솔루션을 제공한다. 액티브 온도 제어 컨테이너 혹은 하이브리드/업그레이드 패시브 컨테이너를 활용해 온도 편차가 발생할 위험이 0에 가까운 위탁 화물 운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TK파르마 어드밴스드 전담 전문가팀이 운송과정 관리는 물론, 컨테이너 임대 관련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터키항공 카고는  스마티스트에서 온도제어식 조립 및 분해 시스템, 제약 및 의료제품을 자동화된 항공화물컨테이너(ULD)에 보관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외에도 자동 보관 시스템,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등의 스마트 기술을 갖춰 터키항공 카고만의 우수한 서비스의 품질과 운영 속도를 한층 더 향상시킨다.

터키항공 측은 "이스탄불 공항의 스마티스트 온도제어센터(SMARTIST TCC)에 위치한 4가지 온도 범위를 갖춘TK 파르마 전용 보관 시설로 인해 터키항공 카고는 의약품과 의료용품을 최적의 조건에 보관할 수 있다"며 "터키항공 카고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로부터 의약품 항공 운송 인증(CEIV)를 받고, 의약품 우수유통 관리기준(GDP)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든 의약품 및 의료용품 위탁품을 산업 기준에 따라 적절하게 운송한다"고 전했다.  

터키항공 카고 화물 책임자 알리 투르크(Ali Türk)는 “우리는 의약품 및 의료제품 글로벌 항공 운송 부문에서 7%에 달하는 시장 점유율을 자랑한다"며 "터키항공 카고는 새로운 솔루션을 통해 터키항공 카고는 비즈니스 파트너들에게 더욱 확실하고, 투명하고, 향상된 품질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터키항공 카고
터키항공 카고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