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7-21 11:08 (일)
서울시의회 김동욱 의원, ‘AI 대전환 시대’R&D 예산 확대 강조
상태바
서울시의회 김동욱 의원, ‘AI 대전환 시대’R&D 예산 확대 강조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4.02.02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욱 서울시의원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서울시의회 서울미래전략통합추진특별위원회(이하 미래전략특위) 위원장이자 기획경제위원회 소속 김동욱 의원(국민의힘, 강남5)은 지난 1일 제6회 국제 인공지능(AI) 콘퍼런스 ‘AI SEOUL 2024’에 참석해 “미래기술 선도를 위해 지속적인 연구 확대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AI SEOUL 2024’는 AI 기술개발을 이끄는 세계적 석학, 딥러닝 권위자, 구글·아마존·네이버 등 주요 프로젝트 총괄의 참여로 국제적인 AI기술 발전 흐름과 인사이트를 직접 살펴볼 수 있는 행사다. 

김동욱 의원은 “인공지능(AI), 의료바이오, 신기술신산업, 시스템 의학 등 미래 융합 산업 성장을 위해 서울시 차원의 R&D 예산 확대를 통한 다양한 연구가 지속돼 미래전략의 체계적인 수립이 가능해질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많이 노력하겠다. ”고 AI 산업을 위한 미래전략특위 차원의 지원 의지를 밝혔다. 

 김동욱 의원은 “AI 산업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퍼스트무버’를 얼마나 많이 배출하느냐에 따라 생존 성패가 갈릴 수 있다”며 “서울시에서 관련 기술 연구 및 개발을 위해 더 적극적으로 미래전략을 수립하고 관련 정책을 마련해 지원될 수 있도록 미래전략특위에서 중장기적인 서울 비전 수립 등을 통한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