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클룩, 롯데렌터카와 맞손…방한 외국관광객 대상 '렌터카' 서비스 확대
상태바
클룩, 롯데렌터카와 맞손…방한 외국관광객 대상 '렌터카' 서비스 확대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4.02.0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클룩(Klook)이 롯데렌터카와 손잡고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차량 대여 서비스를 확장한다.

클룩은 ‘롯데렌터카’와의 협업으로 국내 렌터카를 강화하고,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이동 편의를 높여 지방 관광 활성화를 돕는다는 계획이다. 

또한 클룩은 15개 언어와 편리한 결제 시스템(41개 결제 통화, 41개 간편결제 옵션)을 활용해 글로벌 여행객들이 한국의 렌터카를 더욱 쉽게 예약할 수 있도록 돕는다. 

클룩에서는 인천∙김포∙김해∙제주 등 주요 국제공항을 비롯해 제주도와 울릉도, 부산, 여수, 울산 등 전국 곳곳의 렌터카를 예약할 수 있다.

롯데렌터카는 약 26만 대의 등록 차량과 전국 106개의 지점 및 영업소를 운영하며 외국인 고객을 위한 전문 응대 인력과 대여 매뉴얼을 갖추고 있다. 

롯데렌터카는 클룩과 제휴 협약을 맺은 공식 파트너사로서 방한 외래 관광객에게 간편하고 쾌적한 차량 이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준호 클룩 한국 지사장은 “국내 최대 규모인 롯데렌터카와 파트너십을 맺고 클룩 고객들에게 더욱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방한 관광객들이 한국의 다양한 교통수단들을 클룩에서 손쉽게 예약해 전국 곳곳의 여행지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클룩은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프라이빗한 여행을 선호하는 트렌드에 맞춰 렌터카 카테고리를 본격 확장, 현재는 전 세계 180개국, 여행지 9천여 곳에서 대여할 수 있는 55만 대 이상의 렌터카를 보유하고 있다.  실제 클룩의 2023년 인바운드 렌터카 예약 수 또한 2022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또 클룩은 방한 관광 활성화와 한국 여행 편의성 향상을 위한 ‘모빌리티’ 서비스 강화에 힘쓰고 있다. 지난 1월에는 외국인 관광객 대상 실시간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를 공식 론칭한 바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