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김영환 충북지사, 인천공항 집중 '항공 물류' 분산 위해 청주공항 활주로 확충 필요성 강조
상태바
김영환 충북지사, 인천공항 집중 '항공 물류' 분산 위해 청주공항 활주로 확충 필요성 강조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4.01.31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정하성 기자] 김영환 충북지사가 인천공항에 집중되는 항공물류의 분산을 위해 '청주국제공항' 활주로 확충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 지사는 오늘(31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제57차 중앙통합방위회의’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김 지사는 “우리나라 서북단에 위치한 인천공항은 북한 장사장포가 공격하면 항공기가 뜨지 못해 대한민국의 항공 물류가 마비되고 경제 전체가 타격을 받을 수 있다”며 “이에 따른 대책을 세워야 할 때”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국토교통부 장관은 “항공 물류와 관련해 유사시 청주공항이 인천공항의 대체공항으로써 역할 수행이 가능한 만큼 그 역할에 주목하고 있다”며 우리나라의 항공 물류 분산에 대한 김 지사의 주장에 공감했다.

김 지사는 “청주공항이 인천공항의 대체 공항으로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화물기가 뜨고 내릴 수 있는 활주로의 확충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청주공항 활주로 확충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함께 ‘청남대 나라사랑 리더십 연수원’과 당산공원 활용에 대한 국가보훈부의 협조를 요청했고, 국가보훈부장관이 조만간 청주를 방문해 청남대와 당산공원 일원을 둘러볼 계획이다.

충북도청
충북도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