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설 명절, 전주역사박물관로 놀러가요!
상태바
설 명절, 전주역사박물관로 놀러가요!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4.01.2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역사박물관,‘2024 설맞이 한마당’ 행사 2월 9일~12일 4일간 운영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전주역사박물관은 ’2024 설맞이 한마당‘을 오는 2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운영한다.

이번 설맞이 한마당은 △푸른 용의 해를 맞아 블록을 이용한 ’용‘ 모양 가방 고리 만들기 △24절기 중 첫 번째인 입춘과 설을 맞아 한해의 길운을 기원하면서 쓰던 입춘방을 장식으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돼있다.

체험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사전 예약 없이 당일 현장 접수로 하루 200명까지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전주역사박물관은 설 명절 연휴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을 위해 ‘용’ 관련 소장유물을 활용해 박물관 속에 숨겨져 있는 용을 찾아 인증하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도 상영될 예정이다. 상영되는 영화는 2024년 푸른 용의 해를 맞아 용이 나오는 애니메이션인 △드래곤 길들이기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 등 총 8편으로, 4일간 매일 오후 1시와 3시 각각 1편씩 상영된다. 영화 관람은 1회 150명까지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전주역사박물관에서는 설날을 맞아 새해 소망을 적어보고 소원나무에 달아 소원을 빌어볼 수 있는 공간과 야외에서 다양한 전통놀이를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김선옥 전주시 전주박물관장은 “전주역사박물관에서 갑진년 푸른 용의 해를 맞이하여 ’용‘을 주제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면서 “전주역사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이 가족과 함께 즐기고 추억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설맞이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역사박물관 누리집과 전주역사박물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