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인천 연수구, 일상 속 걷기 ...‘우리동네 스탬프’ 워크온 챌린지 운영
상태바
인천 연수구, 일상 속 걷기 ...‘우리동네 스탬프’ 워크온 챌린지 운영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4.01.24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구, 새해맞이 ‘우리동네 스탬프’ 워크온 챌린지 운영
연수구, 새해맞이 ‘우리동네 스탬프’ 워크온 챌린지 운영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갑진년 새해를 맞아 비만율을 낮추고 일상 속 걷는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걷기 앱 ‘워크온’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달 22일부터 2월 4일까지 14일 동안 연수구 28곳 지정 공원 중 3곳 이상을 방문해 30분 이상 걷기를 하고 스탬프를 획득하는 챌린지로, 성공 후 보건소를 방문하면 선착순 370명에게 소정의 선물을 제공한다. 

 연수구보건소는 지난해에도 청량산 정상에서 손 모양 ‘V’ 인증사진 촬영 후 게시하는 챌린지를 시작으로 1년간 12개 챌린지로 1만806명이 참여했다.

 그 결과 걷기 실천율이 전년 대비 8% 증가하는 등 일상에서 걷기운동을 유도하고 신체활동을 늘려 주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한 바 있다.

 올해에도 우리동네 스탬프 챌린지를 시작으로 ▲ 줍깅 챌린지, ▲ 황톳길 스탬프 챌린지, ▲ 길 따라 걷기 챌린지, ▲ 마일리지 챌린지, 그 외에도 가족과 함께 걷기 등 연수구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챌린지를 매달 1회 이상 운영해 걷기운동이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워크온 앱 챌린지 “우리동네 스탬프 챌린지”는 워크온 ‘연수구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해서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