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프랑스 재즈 슈퍼스타' 밥티스트 트로티농 콘서트
상태바
'프랑스 재즈 슈퍼스타' 밥티스트 트로티농 콘서트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2.06.04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림푸스홀서 17일 오후 5시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 올림푸스한국(www.olympus.co.kr)이 운영하는 클래식 전용 콘서트홀 '올림푸스홀'에서 오는 17일 프랑스 재즈의 슈퍼 스타 피아니스트, 밥티스트 트로티농(Baptiste Trotignon)의 첫 솔로 콘서트가 열린다.


밥티스트 트로티농(Baptiste Trotignon)의 첫 솔로 콘서트가 열리는 ‘올림푸스홀’은 2010년 올림푸스 신사옥에 개관한 270석 규모의 클래식 전용 콘서트홀로 성악가 조수미 데뷔 25주년 기념 음반을 녹음한 곳으로도 유명하다.


밥티스트 트로티농은 2000년 6월 데뷔작 <Fluide>를 발표, 장고상 신인상을 수상하며 프랑스 전역에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2002년에는 세계 최고의 재즈 피아노 콩쿨로 인정받는 마샬 솔랄 재즈 콩쿨에서 우승을 차지한 데 이어, 프랑스의 그래미라 할 수 있는 ‘음악의 승리상’에서 올해의 신인상까지 수상하며 단숨에 프랑스에서 가장 주목 받는 재즈 뮤지션으로 자리잡았다. 최근에는 프랑스 음악저작권협회(SACEM)에서 2011 올해의 재즈 뮤지션으로 선정되는 등 현재까지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그는 이번 무대에서 솔로 앨범 수록곡들을 바탕으로 ‘Langsam’, ‘Youpala’, ‘Dust’, ‘Home’, ‘Music For A While’ 등을 연주, 정통 재즈의 화려한 테크닉에 유러피안의 스타일을 더해 새로운 방향의 재즈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 후에는 국내 재즈팬들을 위해 그의 음악세계에 대해 들어볼 수 있는 특별한 토크 세션도 마련된다.

티켓 가격은 R석 60,000원, S석 50,000원이며, 공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올림푸스홀 웹사이트(www.olympushall.co.kr)와 문의전화(02-6255-327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日 저가항공사 스타플라이어 부산~키타큐슈 취항

머렐,대자연 만끽한'다산길 트레킹' 성료

관광협중앙회,추천 7~8월 내나라 여행상품 선정

해운대 해수욕장 6월 1일 개장

자유투어, 6~8월 전세기 고객 3만원 선불카드 제공

'요술램프 플러스'에 홍콩여행정보 다있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