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클룩, 외국인 관광객 대상 실시간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 도입..QR코드로 간편 탑승 가능
상태바
클룩, 외국인 관광객 대상 실시간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 도입..QR코드로 간편 탑승 가능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4.01.11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 편의성 높여 한국 지방 관광 활성화 꾀해
실시간 좌석 현황 및 15개 언어, 간편 결제 옵션·결제 통화 각 41개씩 지원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클룩(Klook)이 외국인 대상 실시간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를 공식 론칭하고, 이동 편의성을 높여 한국 지역 관광 활성화에 나선다. 

클룩은 작년 5월 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 전국고속버스운송사업조합, 티머니와 손잡고 고속버스 예약·결제 시스템을 구축해 왔으며, 올해 1월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를 정식 도입했다.

이에 따라 방한 관광객들은 복잡한 절차 및 제한된 언어와 결제 수단 등의 불편함 없이 손쉽게 전국 고속버스 승차권을 실시간 예매할 수 있게 됐다. 

전 세계 월 방문자 수 6천3백만 명 이상의 글로벌 여행 플랫폼 클룩은 15개 언어와 41개의 결제 통화 및 41개의 간편결제 옵션을 지원해 전 세계 어디서나 편리하게 여행 상품 예약이 가능하다.

고속버스 예매 시에는 클룩 앱과 홈페이지의 교통 카테고리에서 ‘버스’ 및 ‘한국 고속버스’를 선택하면 전국 고속버스 노선별 운행 시간표와 좌석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현장에서는 매표소에 줄을 설 필요 없이 QR 코드로 바로 탑승하면 된다.

클룩은 폭넓은 글로벌 회원 풀을 활용해 외국인 관광객의 국내 고속버스 이용 증대 및 인바운드(외국인의 한국여행) 관광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활동에도 힘쓴다는 계획이다. 

클룩을 이용해 한국을 찾는 방한 관광객이 많아지면서, 작년 클룩의 인바운드 매출은 2019년 대비 60% 가까이 증가하며 코로나 이전 수준을 상회했다.

이준호 클룩 한국 지사장은 “외국인 여행객들도 한국 관광의 주요 교통수단인 고속버스를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게 된 만큼 서울뿐만 아니라 전국 곳곳의 매력적인 관광지를 많이 찾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 한 해도 클룩은 전 세계적인 회원 풀과 트래블테크 역량을 활용해 한국 관광 활성화 및 편의성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클룩은 올해 외국인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 론칭을 시작으로 각종 교통 패스, 렌터카 등 ‘모빌리티’ 서비스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