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신년사] 김경일 파주시장, “금석위개 마음으로 백년대계 초석 놓을 터”
상태바
[신년사] 김경일 파주시장, “금석위개 마음으로 백년대계 초석 놓을 터”
  • 투어코리아
  • 승인 2023.12.29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일파주시장.[사진=파주시]
김경일파주시장.[사진=파주시]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존경하는 51만 파주시민 여러분, 2024년 갑진년(甲辰年) 푸른 용의 해를 맞아 여러분의 앞날에 푸르른 날들만 계속되기를 온 마음을 다해 기원합니다.

그동안 파주시정에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새해에는 정성을 다해 쇠와 돌을 뚫는 심정으로 민생을 살피고 챙기며, 100만 자족도시로서의 기틀을 마련하겠습니다.

지난해 파주시는 어려운 여건에서도 긴급에너지생활안정지원금 지급 등 굵직한 민생현안을 해결하는 데 총력을 기울였습니다.

아울러 파주시 발전의 기틀 또한 단단히 다져가며 파주시를 기회의 땅으로 만들어왔습니다. 

17년 만에 평화경제특구법이 제정되어 경제발전의 초석을 다졌고, 파주시민의 염원이자 바람인 서해선 파주 연장은정부 승인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국민안전체험관 파주 유치로 새로운 관광거점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으며, 성차별 없는 여성친화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시민들과 함께 파주 성매매집결지 폐쇄를 적극 추진해 왔습니다.

아울러 지난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등 총 52개 분야에서 크고 작은 상을 받아 파주시의 행정역량이 전국적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이 모든 게 시민 여러분과 직원 가족 여러분 덕분입니다.

2024년은 파주시를 행복한 삶의 터전이자 질적인 기회의 땅으로 만들어 갈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에 파주시가 더 크게 발전할 수 있는 미래 발전 전략을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추진하고자 합니다.

파주형 민생 5대 정책을 추진하겠습니다.

물가안정 기조를 유지해 ‘물가는 지키고’, 맞춤형 공공일자리 사업 확대와 취업지원 종합서비스로 ‘일자리는 늘리고’, 파주페이 10% 인센티브와 관내 업체 우선 계약으로 ‘지역경제는 활력’을 불어넣겠습니다.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강화해 ‘기업은 키우고’, 농축산 지원사업과 로컬푸드 복합센터 건립으로 농가가 잘사는 '오직 민생 프로젝트’를 추진, 100만 자족도시 기틀을 마련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100만 자족도시로 나아가는 핵심 원동력인 파주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해 기본구상안을 마련하고, 빈틈없는 투자유치 전략을 수립해 파주만의 맞춤형 특화전략을 도출하겠습니다.

대중교통체계의 획기적 개선으로 교통복지를 실현하겠습니다.

연말에 개통할 GTX-A 노선을 편리하게 이용하는 환승센터를 구축하고, 파주 전역에서 GTX역까지 빠르게 연계하는 대중교통체계를 마련하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지하철 3호선 파주연장 사업은 행정력을 집중해 민자 적격성 조사를 조속히 통과시켜,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파주시를 만들어가겠습니다.

꼼꼼하고 세심하게 따뜻한 복지를 실현하고, 문화와 여가가 샘솟는 힐링 도시도 만들겠습니다.

도농복합 풍요로운 농촌을 만들고, ‘신뢰의 시정’을 실천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2024년은 파주시가 더 큰 결실을 이뤄나가는 한 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