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인천 연수구, 복지부 평가 '지역복지 보육정책 전국 우수 지자체' 선정
상태바
인천 연수구, 복지부 평가 '지역복지 보육정책 전국 우수 지자체' 선정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12.27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지역 시·군·구를 통틀어 유일한 수상
연수구 ‘2023년 지역복지사업 보육정책 부문’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 수상 영예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보건복지부에서 전국 243개 광역 및 기초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3년 지역복지사업 보육정책 부문’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에 이름을 올렸다. 

연수구의 지역복지 보육정책분야 전국 우수 지자체 선정은 인천지역 시·군·구를 통틀어 유일한 수상이며, 이번 포상금 300만 원도 받게 된다.

연수구의 ‘지역복지사업 보육정책 부문’ 수상은 지난 2019년에 이어 4년 만에 다시 얻은 영예다.

이번 평가는 보육교사 처우개선, 예산집행관리, 안전관리, 공보육 확충 등 보육정책 추진 노력과 결과 등 총 6개 분야, 14개 정량 지표를 기준으로 진행했다.

올해 9월까지 평가기준을 토대로 관할 시도에서 1차 평가를 거친 후 보건복지부에서 구성한 평가위원회에서 최종 평가를 통해 대상 3곳, 최우수상 5곳 우수상 15곳을 선발했다.

 연수구는 그동안 24개 자체 특수시책 추진과 함께 보육의 공공성 강화와 품질향상 노력 등을 통해 ‘아이와 엄마가 맘(mom) 편한 보육친화도시 연수’의 실현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과 함께 보육행정의 전문성을 높이고 아이사랑꿈터, 도담도담 장난감 대여점 등 가정양육 친화환경 조성과 출산장려정책 추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앞으로 보육의 공공성 강화뿐 아니라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도시,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연수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